◇ 대구불교방송은 12일 제10대 사장에 법일 스님을 재선임했다.
◇ 3·15 의거기념사업회는 최근 열린 정기총회에서 제16대 회장에 김장희 회장이 연임됐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연구재단은 12일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2월 수상자로 심재윤 포스텍 교수(전자전기공학과)를 선정했다. 심 교수는 나노와트 수준의 전력으로 작동하는 사물인터넷용 플랫폼을 단일칩으로 구현했다. 장관상과 상금 1천만원을 준다.
◇ 서울시는 4월 13∼20일 서울특별시무형문화재 조선장, 옹기장 등 6개 기능종목의 보유자를 공모한다. 신청서·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누리집(seoulmaster.co.kr) 참고.
◇ 울산과학기술원은 11일 삼성전자가 선정하는 제26회 휴먼테크 논문대상에서 임태정(에너지·환경 분야)·성민호(기계공학 분야) 학생이 금상을 받았다. 금상 상금은 1천만원.
◇ 안랩은 23일까지 코딩교육 강사 양성 무료 교육프로그램 ‘안랩샘' 10기 수강생 355명을 모집한다.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살 이상 누구나 누리집(momjobgo.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서울 강남구는 21일까지 관내 주요 상권·일상공간에서 ‘행복콘서트'를 열 공연팀을 모집한다. 분야는 전통음악(국악, 민요, 풍물), 대중음악(인디밴드, 포크), 퍼포먼스 등이며, 오디션으로 뽑는다. 누리집(gangnam.go.kr) 참고.
◇ 폴메이드(대표 이원일)는 12일 진천군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생활하는 우한 교민과 공무원을 위해 마스크 2만개를 기탁했다. 지난 3일에도 마스크 2만개를 공급했다.
◇ 옥션은 12일 투병 중인 소방관들을 위한 기부금 1천만원을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