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률 세종시문화재단 대표이사. 사진 강진군 제공
◇ 세종시문화재단은 18일 신임 대표이사로 김종률 전 광주문화재단 사무처장을 선임했다. 김 신임 대표이사는 1981년 전남대 재학 때 ‘임을 위한 행진곡'을 작곡했다. 그는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제이알미디어 대표이사, 광주문화재단 사무처장 등을 지냈다. 임기 2년.
◇ 동국대는 18일 제41대 이사장에 세계종교평화협의회 회장인 성우 스님을, 상임이사에 성월 스님을 뽑았다. 성우 스님은 익산 관음사 주지와 제14·15대 중앙종회의원을 지냈으며 제17교구 본사금산사 주지, 대한불교조계종 나눔의 집 이사, 동국대 석림동문회장 등을 맡고 있다. 성월 스님은 조계종 총무원 재무부장과 제13·14·15대 중앙종회의원, 동국대 감사, 제2교구 본사 용주사 주지 등을 지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사진 동반성장위원회 제공
◇ 동반성장위원회는 18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제60차 동반성장위원회를 열어 권기홍 위원장을 재선임했다. 권 위원장은 경제단체와 유관기관의 추천을 받아 만장일치로 5대 회장으로 추대됐다. 동반위 10년 역사에서 위원장이 연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17일 제6대 원장에 민연태 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이 선임됐다. 민 신임 원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 대변인, 축산국장 등을 지냈다.
◇ 성공회대는 새달 6일까지 ‘제5회 한경희 통일평화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통일과 인권·평화·민주적 가치의 신장, 국가폭력 피해자들의 치유·명예회복에 기여한 개인·단체가 대상이다. 발표일은 3월 13일, 시상은 3월 27일에 한다. 누리집(skhu.ac.kr) 참고.
◇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는 18일 3대 사무총장으로 홍윤희 환경 경영 전문가가 취임했다.
◇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는 18일 제6대 소장에 김윤영 한양대 글로벌다문화연구원 연구위원이 취임했다. 탈북·다문화·중도 입국 청소년을 지원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임기는 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