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재호 PXG 겸 카네 회장은 3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 고진영 프로골퍼는 3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역 거점 병원으로 지정된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에 1억원을 기부했다. 그는 현재 여자골프 세계 랭킹 1위다.
⊙ 이선재 공단기 국어 강사는 3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
⊙ 최혜진 프로골퍼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구호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3천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 우규민 투수(삼성 라이온즈)는 3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천만원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 김일목 삼육대 총장은 3일 대학 발전기금으로 1억2500만원을 기부했다. 지금까지 총 기부금은 2억원이다.
⊙ 백점기 부산대 교수(조선·해양공학과)는 3일 연구팀이 영국왕립조선학회 최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6번째 최우수논문상은 최초로, 수상 논문은 ‘보강판 구조물의 용접변형 및 잔류응력의 실물계측과 용접열좌굴방지에 관한 연구'다. 백 교수를 총괄책임자로 이명수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 수석연구원, 현충민 박사 연구팀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시상식은 5월 14일 영국왕립조선학회 런던본부 연차총회에서 열린다.
⊙ 김현수 단국대 도시계획부동산학부 교수는 3일 제26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에 뽑혔다. 임기는 2년. 김 회장은 서울시 도시계획정책자문위원,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정책심의위원,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위원, 단국대 부동산건설대학원장 등을 맡고 있다.
⊙ 장교식 건국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3일 제16대 한국입법정책학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1년. 법학 전공 교수와 연구자, 공무원 등 실무자가 참여하는 학회로 학술지 <한국입법정책학회지>를 발간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