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경제신문은 24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신임 대표이사 사장·발행인에 김정호 경영지원실장을 선임했다.
◇ 경기일보사는 24일 제33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대표이사 회장에 신항철 이사를 선임했다. 명예회장에 신선철씨, 사장에 이순국 이사를 각각 선임했다.
◇ 한국신문협회는 24일 신임 사무총장에 강홍준 전 <중앙일보> 편집국 부국장을 임명했다.
◇ 한국대학산악연맹은 26일 정기총회에서 한인석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명예총장이 회장으로 취임한다.
◇ 문화체육관광부·국립국어원은 24일 코로나19 등 시사성이 큰 정보에 관한 수어를 신속히 마련하기 위해 한국농아인협회 관계자, 수어 통역사·교원 등으로 구성된 ‘새수어모임'을 발족했다. 누리집(sldict.korean.go.kr) 참고.
◇ 국립오페라단은 24일 해임처분 취소 판결에 따라 복직했던 윤호근 전 단장이 자진 사퇴했다. 지난해 문체부는 부적격 공연기획팀장을 뽑았다는 이유로 윤 단장에게 해임을 통보했으나, 소송으로 복직하면서 두 단장 체제를 이어왔다. 최근 문체부가 항소를 포기하면서 윤 전 단장도 자진 사퇴했다.
◇ 한독상공회의소(대표 바바라 촐만)는 24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내 14개 독일 기업과 개별 기부자 8명이 10억5615만원 상당의 현금과 현물을 대한적십자사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에 전달했다.
◇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이사장 정윤숙)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17개 센터의 입주기업 지원을 위해 입주 예정기업의 보증급 50%를 감면하고, 기존 기업에게는 평균 140만원씩 총 2억8500만원을 반환해주기로 했다.
◇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삼성과 함께 24일 코로나19 확진자를 돌보는 전국 의료진을 위한 건강키트 1만6천세트를 제작해 지정병원 78곳에 전달했다.
◇ 교보문고(대표 박영규)는 출판사 나무옆의자(대표 이수철)와 <코로나 19 예방·통제 핸드북> 1만부를 대구시·세종시·서울시와 대한적십자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계사 등에 기증해 무료 배포하기로 했다.
◇ 대한아동병원협회(협회장 박양동)·대한소아청소년학회(이사장 은백린)는 24일 소아암 환자와 가족 4300여명에게 마스크 10만장을 순차적으로 전달한다. 마스크는 대한적십자사, 한국백신 등의 지원으로 마련됐다.
◇ 연세대세브란스병원은 최근 중국 산둥성 정부로부터 마스크 5만장을 산둥성인민정부외사반 명의 서한과 함게 전달받았다. 의료진과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 주한 베트남대사관은 커피생산업체 쭝웬레전드그룹(한국 지사장 김승수)과 함께 코로나19 대응에 나선 대구·경북, 수도권 의료진을 위해 커피 2만잔을 전달하기로 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