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덕성여대는 17일 대학본부에서 창학 100주년 기념식을 열어 ‘기본을 중시하는 혁신·융합 교육 중심 대학'이라는 새 비전을 선포했다. 장기근속 교직원 16명에게 표창 수여도 했다.
◇ 국립합창단은 최근 코로나19로 생계를 위협받고 소중한 사람을 잃은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전속작곡가 오병희가 작곡한 프로젝트 합창곡 ‘괜찮아요'를 공식 유튜브 채널(youtu.be/ZLzp8KAQ4WU)에 공개했다. 우효원 작곡가의 ‘힘내라! 대한민국’도 곧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 청주대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디자인학과 강호진·졸업생 조성욱씨가 본상을 받았다.
◇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새달 29일까지 ‘2020년 학술연구 지원 사업' 대상을 공모한다. 주제는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 등 3개다. 연구 논문 준비 시 편당 1천만원, 출판 준비 시 편당 3천만원을 지원한다. 누리집(ascf.amorepacific.co.kr) 참고.
◇ 재단법인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은 새달 8일까지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지마켓, 위메프 등 오픈마켓과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쇼핑몰에 입점할 기회를 주고 광고·마케팅을 지원한다. 누리집(heemangfdn.or.kr) 참고.
◇ 우정사업본부는 6월 12일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이웃에게 응원과 위로를 건네는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을 한다. 누리집(lettercontest.kr) 참고.
◇ 서울시는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공원의 생태·역사·문화 등 봄날의 공원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20개를 서울의 산과 공원 누리집(parks.seoul.go.kr)에서 제공한다.
◇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생태와 관련한 전시·교육 콘텐츠를 누리집(nie.re.kr) ‘사이버 전시 교육 마당'에서 제공한다. 코로나19로 휴관 중인 국립생태원 전시관의 14개 전시와 생태문화, 초등 교과 과정을 연계한 이러닝 교육 12편을 볼 수 있다. 문의 (041)950-5843.
◇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29일 오후 7시30분 네이버TV·세종국악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 공연 ‘제114회 정기연주회 지금 속히 연주하라 주구장창'을 한다. 이순신의 인간적 고뇌와 번민을 담은 표제곡 ‘더 송 오브 더 스워드'(The Song of The Sword)를 시작으로 이승헌의 피리 협주곡 ‘달의 눈물', 소리꾼 윤하정과 정초롱의 ‘흥보가 中 박타령' 등을 연주한다.
◇ 서울건강가정센터(센터장 권금상)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물리적 거리 두기’ 실천 기간에 직원들이 재단부터 봉제까지 직접 만든 ‘필터교체형 수제 면마스크’를 17일 서울시 중구장애인복지관에 기부했다.
◇ 인크루트(취업포털)는 새달 6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오프라인 취업교육에 부담을 갖는 대학·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양방향 화상 교육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교육 컨설팅 서비스인 ‘언택트 취업학교’를 선보인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