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리점주를 위해 전국 240개 매장에 9억원 규모의 임대료와 인건비를 지원한다.
◇ 부산시는 24일 구독자 255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양팡을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양팡은 공식 유튜브 채널 ‘붓싼뉴스’의 일일 앵커로 출연한다.
◇ 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는 동학농민혁명의 의의를 정립한 공로를 인정해 23일 신순철 전 원광학원 이사장에게 제13회 녹두 대상을 수여했다.
◇ 시민환경연구소·서울환경운동연합·환경운동연합은 펭귄의 날을 맞아 24일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크릴오일의 원료가 펭귄의 주식임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한다.
◇ 대통령 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는 16일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국민들이 제안한 미세먼지 감축 아이디어와 국민 기술제안 접수·처리 과정을 담은 ‘국민기술제안 모음집'과 ‘국민 기술제안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국민대는 29일 국민대 콘서트홀에서 ‘포스트 코로나시대, 글로벌 변화와 중국의 미래'를 주제로 학술회의를 열고 코로나19가 중국과 세계에 미친 영향을 분석하고 한·중 협력 증진 방안을 논의한다.
◇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위원장 이인람)는 9월 13일까지 사망사고 진정접수를 받는다. 누리집(truth2018.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이메일·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 소상공인연합회 23일 선거에서 제3대 회장으로 배동욱 현 부회장을 선출했다. 단독 입후보해 유효 투표수 68%의 찬성으로 당선됐다. 한국영상문화시설업중앙회 회장이기도 한 그의 임기는 내년 3월까지다.
◇ 행정안전부는 23일 지역 내 안전 취약 요인을 분석하고 맞춤형 개선 사업을 발굴하는 ‘지역 안전역량 향상 컨설팅’ 대상 지역으로 대구·대전 등 13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3일 10개 ICT기업, 34개 벤처투자사와 함께 원격 비대면 기업 홍보 활동 ‘언택트 IR'을 했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고궁 등 관광지에서 한복을 입으면 입장료를 면제·할인해 주는 ‘2020 한복문화 지역거점 사업’에 참여할 지방자치단체 4곳을 새달 22일까지 모집한다. 선정 지자체는 1억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 한국관광공사는 23일 온라인 서점 예스24와 함께 국내여행 도서를 구입하면 관광공사의 ‘방구석 여행안내 키트'를 증정하는 ‘기다리는 당신에게 찾아가는 여행정보' 이벤트를 했다.
◇ 국가기술표준원은 국내 시험인증기관의 역량 강화를 위해 유망 시험서비스 개발, 시험인증산업 실태조사 및 기초인력양성 과제를 선발해 지원하는 ‘시험인증서비스 산업화 지원 사업'을 한다. 새달 25일까지 신청을 받고 6월 중 최종 사업자를 선정한다. 누리집(kats.go.kr) 참고.
◇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새달 1일∼6월 말까지 화상회의·원격 교육 등에 사용하는 원격 협업 솔루션 신규 취약점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신고 시 최대 1천만원의 포상금을 준다. 누리집(boho.or.kr) 참고.
◇ 경기도는 재난기본소득을 받은 도민 중 2351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등을 돕기 위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총 2억 34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는 모금회 누리집(gg.chest.or.kr)에서 가능.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