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숭실대(총장 황준성)는 화학공학과 정재현, 김윤곤 교수팀이 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도 피부과학 응용소재 선도기술 개발사업 중 ‘동물실험 대체 효능평가 기술’ 분야에 최종 선정되어 3년 간 모두 12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 국립국제교육원은 영어를 가르치며 한국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제25기 정부 초청 영어봉사 장학생'(TaLK)을 새달 12일까지 모집한다. 국내 농어촌과 산간지역에서 평일 주당 15시간 동안 영어를 가르치고, 주말에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누리집(talk.go.kr) 참고.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전국 6개 단지의 행복주택에서 모두 2670가구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수도권의 경우 경기 구리 수택·파주 운정지구 등 3곳, 지방은 대전 상서·부산 모라지구 등 3곳이다. 청약 접수는 18일까지. 누리집(apply.lh.or.kr) 참고.
◇ 통일부는 2020년 2학기 ‘대학생을 위한 통일 특강 및 강좌' 지원 사업에 참여할 31개 대학교를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은 사업 신청서와 계획서를 전국대학통일문제연구소협의회 사무국에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새달 8일 발표. (042)821-6113.
◇ 산업은행은 7일 온렌딩 대출(중개 금융기관을 통한 자금 지원) 전용 누리집(onlending.kdb.co.kr) 운영을 시작했다. 중소기업은 플랫폼을 통해 적격 예비심사, 상품 안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시중은행 등 중개 금융기관은 심사 진행 현황과 상품별 잔여 한도 등을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 행정안전부는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해 ‘공공 빅데이터 청년 인턴십' 2기 참가자 100명을 모집한다. 7월부터 2달간 공공 빅데이터 기획·분석, 표준분석모델 실습, 실무형 프로젝트 등의 교육을 받고 이후 4∼6개월간 75개 행정·공공기관에 배치돼 근무한다. 신청은 22일까지. 누리집(dataintern.or.kr) 참고.
◇ 푸르덴셜생명은 생명보험의 가치를 강조하는 ‘라이프플래너' 개념을 창시한 푸르덴셜 국제 보험그룹 최고책임자 고 기요 사카구치 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기요 사카구치 골든하트 메모리얼 어워드'의 한국 수상자로 이문수 이그제큐티브 라이프플래너(설계사)를 선정했다.
◇ 국립중앙박물관은 10월 11일까지 서화관 불교회화실에서 ‘영천 은해사 괘불'(보물 제1270호)과 ‘은해사 염불왕생첩경도'(보물 제1857호)를 전시하는 괘불전 ‘꽃비 내리다-영천 은해사 괘불'을 연다.
◇ 서울시는 무형문화재 신진 전수자 및 신규종목 발굴 공연인 ‘계승과 창조'를 9일 오후 4∼6시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비대면 공연으로 한다. 국악방송과 업무협약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youtube.com/user/gugakfm)도 제공한다. 문의 서울시 역사문화재과 (02)2133-2616.
◇ 동국대(총장 윤성이)는 7일 본교 중강당에서 동국학술상 등의 수상자만 참석한 가운데 개교 114주년 기념식을 했다.
◇ 국제구호개발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7일 어버이날을 맞아 400여 명의 봉사자가 지난 2월부터 두 달여간 ‘비대면 재택봉사’에 참여해 만든 카네이션 1200개를 전국 노인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범 정부적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따라 기존 찾아가는 불공정거래 예방교육을 5월 한 달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119개 상장사 임직원 1300여명이 참여한다.
◇ 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는 7일 가톨릭 사랑평화의 집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독거노인 등 쪽방촌에 거주하는 400가구에 향균 물티슈, 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도시락·다과 등을 전달했다.
◇ 혜인건강(건강식품 유통 전문기업)은 7일 서울 취약계층 노인을 위해 6879만원 상당의 건강보조제 2293개를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에 기부했다. 기부 물품은 8일부터 서울시재가노인복지협회를 통해 취약계층노인 가구에 전달한다.
◇ 롯데홈쇼핑은 7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패션 상품·손소독제 등 TV홈쇼핑에서 판매 중인 3억원 상당의 물품 6천여점을 비영리공익재단인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했다. 기증품은 서울·경기 지역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되고 수익금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위기에 처한 가정을 지원하는 데 사용한다. 손 소독제는 서울·경기·경남 등 5개 지역 아동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이 있는 2500가구에 전달한다.
◇ 하이투자증권은 7일 후원금 200만원을 구립영등포노인복지센터에 비상 구급함 구매 용도로 전달했다. 후원금으로 마련한 구급함 100상자는 지역 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는 7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북한이탈주민에게 위생용품 12종과 각종 제철 과일·채소 등을, 외국인 노동자에게는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과 간식 12종 등의 긴급구호품을 지원했다.
◇ 이마트24·농협은 7일 농협에서 공급받은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원가 수준으로 제조한 도시락과 생수 각 40만개를 전국 무료급식소와 사회복지센터 등에 전달했다.
◇ 충남대가 11일까지 전임교원을 대규모 공개 채용한다. 채용 분야는 법학전문대학원 법학과 민사소송법(실무)을 비롯한 45개(예비 순위 9개 포함)다. 지원은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cnuis.cnu.ac.kr).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