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스침대(대표 안성호)는 14일 청담 명품거리에 최고급 명품가구 멀티샵 ‘에이스에비뉴(ACE AVENUE)’ 청담점을 열었다. 건물 전체를 각 브랜드별 컨셉에 맞게 구성했으며, 360여 종의 가구를 살펴볼 수 있다.
◇ 한국기업데이터(대표이사 송병선)는 코로나19로 해외출장을 가지 못하는 수출입 중소기업을 위해 기업정보조회서비스 ‘크레탑(CRETOP)’에서 베트남 상위 약 5만 개 기업의 정보를 무료로 공개한다. 기업규모, 종업원 수, 요약재무제표 등 30∼50개 항목의 정보를 포함한다. 누리집(cretop.com) 참고.
◇ 한국외대(총장 김인철)는 15일 이문동 서울교정 스마트 도서관에서 ‘개교 66주년 기념식’을 소규모로 했다. 기념식에서는 구자철 예스코홀딩스 회장과 이연향 미국 국무부 통역국 국장이 학교 발전에 기여하고 한국외대의 명예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외대상(HUFS Awards)을 수상했다.
◇ 종이문화재단·세계종이접기연합(이사장 노영혜)은 14일 전 세계에 한국 종이접기(K-Jong ie jupgi)를 알리는 홍보대사에 ‘리틀 앰배서더'로 불리는 캠벨 에이시아(13)를 임명했다.
◇ 죽형 조태일 시인 기념사업회·곡성군은 제2회 조태일 문학상 지원자를 모집한다. 상금은 2천만원. 누리집(gokseong.go.kr) 참고.
◇ 관훈클럽은 15일 오후 ‘6·25와 한국 언론'을 주제로 세미나를 한다. 정진석 한국외국어대 명예교수와 윤상길 신한대 미디어언론학과 부교수가 주제발표를 한다.
◇ 권정생어린이문화재단은 17일 아동문학가 권정생 타계 17주기 추모식을 경북 안동 권정생 생전 자택에서 한다. 올해 추모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부 인사를 초청하지 않고 관계자들만 모여 간소하게 치른다. (054)858-0808.
◇ 국제구호개발단체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하는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캠페인을 한다. 후원금은 코로나19 여파로 실직이나 폐업을 겪으면서 생계유지가 곤란해진 저소득 가정에 지원된다. 신청은 8월 31일까지 누리집(kfhi.or.kr).
◇ 대한장애인지원재단은 13일 ‘칭찬합니다. 대한민국! 감사합니다’ 6번째 수상자로 배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매년 장학금을 지급한 오명근 경기도의원을 선정했다.
◇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기업 데이콘과 ‘생체 광학 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를 한다. 데이콘이 제공하는 가상의 생체 광학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개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방식으로, 새달 26일까지 온라인에서 한다.
◇ 서울시는 시 광역치매센터에서 ‘2020년 치매극복수기 공모전’을 한다. 새달 30일까지 A4 다섯 페이지 분량으로 작성 후 누리집(seouldementia.or.kr)에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 8월 3일.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가전제품, 무선 이어폰, 휴대전화 등에서 나오는 전자파에 대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생활환경 전자파 바로알기 콘텐츠 공모전'을 한다. 전자파에 대한 내용을 담은 동영상·웹툰 등을 8월 14일까지 전자우편(ucc@rapa.or.kr)으로 내면 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준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개발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상·언어·수치처리 등 20개 문제를 해결하는 실력을 평가해 30개팀에 총 48억원의 사업비용을 지원한다. 신청은 새달 1∼15일까지 인공지능 허브(aihub.or.kr).
◇ GS리테일은 14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지난달부터 임직원들이 ‘사랑의 마스크 십시일반 캠페인'을 통해 기부하고 회사가 동참해 마련한 마스크 1만5300장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