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장은 22일 ‘KBS교향악단과 함께 하는 제4회 여수음악제'의 음악감독으로 선임됐다. 김 교수는 8월 29일∼9월 1일까지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음악회를 이끌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마스터 클래스도 전담한다. 여수음악제는 공모를 통해 뽑은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음악학교를 운영한 뒤 이들과 함께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 우창헌 작가는 <야전예술가> 제목으로 새달 3일∼9일까지 서울 인사동 토포하우스에서 16회 개인전을 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 누리집(woochangheon.com) 참고.
⊙ 슈가(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멤버)는 ‘어거스트 디'(Agust D) 이름으로 4년 만에 믹스테이프를 깜짝 공개하고 세계 아이튠즈 차트 정상에 올랐다. 믹스테이프 ‘D-2'는 23일 오전 8시 기준 미국·캐나다·프랑스·스웨덴·사우디아라비아·일본·페루 등 전 세계 8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대취타'는 세계 5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다.
⊙ 박해진 배우는 소방청 명예소방관 자격으로 ‘제25회 KBS 119상’ 봉사상을 받는다. 재난현장에서 헌신적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선 구조대원과 민간인, 단체 등을 포상하는 행사다. 시상식은 27일 여의도 KBS TV 공개홀에서 열리며 생방송으로 방송한다.
⊙ 비 가수(본명 정지훈)는 22일 오전 10시30분쯤 노래 ‘깡’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979만회를 기록했다. 발표 3년째인 지난해 유튜브 채널 ‘호박전시현’에 여고생이 우스꽝스럽게 커버한 동영상을 올린 것을 시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비가 지난 16일 <문화방송>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출연하며 ‘깡' 역주행이 시작됐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