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는 진로 탐색과 취업 및 창업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한 현장 전문가 초청 취업·창업 콜로퀴엄을 20일, 27일 오후 1시부터 유튜브 방송으로 한다.
◇ 숭실대(총장 황준성)는 안전보건환경융합연구소가 교육부·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이공계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최대 67억 원을 지원받는다.
◇ 안양대는 11일 박노준 총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의료진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
◇ 상명대(총장 백웅기)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19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1유형(자율협약형)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A등급에 선정됐다.
◇ 한국외대는 11일 올해 ‘자랑스러운 외대인상' 수상자로 최완진 한국외대 법학과 명예교수, 조광한 경기 남양주 시장을 선정했다. 또 한일랑 대한적십자사 특별자문위원, 조규태 ITC 회장, 신명혁 우리은행 부행장, 이영도 가온네트웍스 대표이사, 홍영표 KITIS산학정보연(주) 대표가 ‘자랑스러운 외대인 특별공로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12일 오후 7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다.
◇ 안중근의사기념사업회는 15∼30일까지 ‘민족화해'를 주제로 안중근 의사 순국 110주기를 추모하고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기념하는 서예전을 파주시 민족화해센터 평화순례자 갤러리에서 한다.
◇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은 12~13일 ‘전국해양문화학자대회 10년, 진단과 전망'을 주제로 연구소 사회교육관에서 전국해양문화학자대회를 한다. 12일에는 해양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13일에는 목포 고하도 용머리 둘레길에서 문화유산 답사가 진행된다.
◇ 서울시는 성평등 촉진·확산에 기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제17회 서울시 성평등상 후보자 공모를 새달 17일까지 한다. (02)2133-5023.
◇ 대한간호협회는 11일 전국 선별진료소와 의료기관에 무더위에 지친 간호사를 위한 ‘아이스조끼' 5천개를 지원하기로 했다.
◇ 육군은 11일 6군단 화생방대대에서 근무 중인 이가영(30) 대위가 임관 이후 4년 동안 기른 머리카락 약 40㎝를 잘라 ‘어머나' 운동본부에 기부했다. ‘어머나'는 '어린 암 환자들을 위한 머리카락 나눔'의 줄임말로, 어린이용 특수가발을 제작해 항암치료로 탈모를 겪는 소아암 환자들에게 전달하는 단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