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방청은 25일 올해의 소방안전봉사상 대상 수상자로 강원도 동해소방서의 최성순 소방위를 선정해 상패와 상금 500만원을 줬다. 최 소방위는 1월 동해 펜션 가스폭발 사고 현장에서 인명구조, 지난해 4월 강원도 산불 진압의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 2018년 인천공항 기내식 공장의 화재를 진압하다 다쳐 척추장애 진단을 받은 인천 영종소방서 정승기 소방위에게는 올해 신설된 공로상과 상금 200만원을 지급했다.
◇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는 18일 중국 산동항만 위해항그룹유한공사와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비대면으로 체결했다. 이 협약은 자원과 인적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촉진하고 동북아 지역에서 두 항만의 경쟁력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
◇ 우리미소금융재단은 24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이사회와 총회를 열고 권광석 우리은행장을 재단 회장으로, 황규목 우리은행 홍보브랜드그룹장을 재단 감사로 선임했다.
◇ 국립서울현충원은 한국전쟁 70주년과 봉오동·청산리전투 100주년을 맞아 11월 17일까지 안장자 유가족이 소장하고 있는 유품을 기증받는다. 누리집(snmb.mil.kr) 참고.
◇ 한국언론진흥재단·문화체육관광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언론계 등에 100억원 규모의 지원책을 시행한다.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은 새달 1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그린뉴딜-경제위기, 기후위기, 생태위기 극복을 위한 현장과 정책의 대화’ 토론회를 한다. 녹색연합 윤상훈 사무처장 등 각종 생태 전문가들과 시민이 함께 토론하는 시간도 있다. 문의 김성환 의원실 (02)784-6271.
◇ 위니아딤채는 25일 동물들이 폭염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유튜버 ‘이웃집 백호'와 에어컨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벽걸이 에어컨 20대를 전국 유기동물센터 12곳에 기부하기로 했다.
◇ 롯데칠성음료 군산공장은 25일 교육 발전을 위한 장학금 1500만원을 군산시에 기탁했다. 장학금은 롯데칠성음료가 전북 지역에서 제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조성됐다.
◇ 새벽미트(군산 육류가공업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사회복지시설·무료 급식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25일 군산시에 약 5720만원 가량의 뼈 해장국을 기탁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