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은 30일 마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마산장학재단에 100억원을 출연했다. 마산장학재단은 부영그룹과 지역 경제인 등이 모여 마산 지역의 장학 사업과 각종 학술연구 사업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했다. 재단은 마산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민연태)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19년 기타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5년 연속 A등급(우수)을 받았다.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한국관광개발연구원(대표 이동원)은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에서 안전한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이벤트를 한다. 국내 여행을 할 때도 마스크를 사용하고, 소규모로 여행하는 등 안전 수칙을 지킨 인증샷을 누리집에 올린 여행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월 국민관광상품권(5만원권) 1만5천장을 지급한다. 누리집(ktourtop10.kr) 참고.
이기철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과 후원자 송자호 피카프로젝트 대표. 사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제공
◇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지난 30일 송자호 피카프로젝트 대표가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 5점을 기증했다. 유니세프 한국위는 해당 작품을 경매를 통해 기금으로 조성한 뒤 아시아 어린이 교육 지원 캠페인 ‘스쿨 포 아시아’에 전액 사용할 예정이다.
◇ 대한민국재향군인회는 지난달 30일 6·25전쟁 70돌을 맞아 폴 커닝햄 미국 한국전참전협회장, 존 틸렐리 참전용사추모재단 이사장과 보은 행사를 화상으로 열고, 참전협회와 추모재단에 성금 1만달러와 마스크 5만장을 전달했다.
◇ 안양대(총장 박노준)·평촌경영고(교장 김풍환)는 30일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의 원활한 운영,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지역 내 우수한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 이화여대 총동창회는 새달 31일까지 제14회 아름다운 이화인상 후보 추천을 받는다. 사회복지 의료 법률 교육 문화예술 등 각 분야에서 10년 이상 나눔과 섬김, 봉사를 실천한 동창회 정회원, 준회원이 추천 대상이다.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 1천만원을 준다. 우편으로 접수. (02)3277-3387.
◇ 4.16재단은 세월호참사 6주기를 맞아 31일까지 일상에서 접하는 생활 안전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별별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총 상금 900만원. 누리집(naver.me/5NF9q5He)으로 접수.
◇ 행정안전부는 31일까지 ‘2020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추천 대상은 자원봉사, 기부 문화 활성화에 공을 세운 사람이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극복에 헌신한 자원 봉사자와 단체를 적극 발굴한다. 누리집(1365.go.kr)으로 참여 가능.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일∼12월 23일까지 전파분야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드론·스마트시티·스마트팩토리·스마트팜·자율주행차·전파소재부품 등 6대 신산업 분야 교육을 한다. 누리집(atic.ac)에서 신청.
◇ 국토교통부는 새달 14일까지 일상 속 숨은 교통 불편 문제 해소,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생활교통 개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교통 안전, 도로교통과 물류, 철도교통, 항공교통 등 4개 분야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토부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준다. 누리집(goodlifetraffic.com) 참고.
◇ 해양수산부는 9월 30일까지 ‘제2회 국가어항 디지털사진공모전'을 한다. 전국 113개 국가어항과 자연 또는 사람의 조화를 담은 경관 부문과 안전하고 깨끗한 국가어항의 역할과 기능을 담은 기능 부문으로 나눠 공모한다. 누리집(kfishingports.kr) 참고.
◇ 문화재청은 3∼31일까지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전국 9개 서원에서 ‘2020 세계유산축전-한국의 서원’을 한다. 공연, 서원 스테이, 서예 대회, 제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누리집(worldheritage.kr) 참고.
◇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지난달 30일 방사선 이용기관들을 위해 원자력안전법령 유권 해석을 사례 형식으로 정리한 ‘방사선규제해석SOS’를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누리집(nssc.go.kr)에서 열람 가능.
◇ 교육방송(사장 김명중)은 새달 13일까지 제17회 EBS국제다큐영화제-고양 ‘코로나 시대의 일상’ 초단편 공모전 참가작을 모집한다.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변화를 주제로 촬영한 3분 이내의 전체 관람가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 상금 200만원. 누리집(eidf.co.kr)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