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대병원은 8일 뇌출혈로 중환자실에서 집중치료를 받다 지난 6일 뇌사 판정을 받은 여성 김아무개(72)씨의 뜻에 따라 국립장기이식센터에서 선정한 이식대기 환자 5명에게 간장·신장·각막 등을 기증해 이식했다.
◇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은 17일까지 세종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언택트 채용 트렌드를 이해하고, 변화한 채용 방식에 대해 모의 실습을 하는 ‘2020 하계방학 온앤오프 취업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캠프는 22∼23일 경기도 용인 KB증권 연수원에서 열린다. 참가비 무료. (02)3408-4151.
◇ 경희사이버대는 지난달 30일 오태헌 일본학과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본 시장 진출 전략 화상 세미나’에서 ‘코로나19 이후 일본 경제 전망 및 진출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 광주은행은 8일 전남도에 코로나19 긴급 구호 성금과 인재육성 장학기금 2억원을 전달했다. 1억원은 코로나19 취약계층과 의료진을 위해, 1억원은 학습 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쓴다.
◇ 디캠프는 8일 영상 공모전 통합 지원 플랫폼 ‘코리아 모바일 페스트’ 초대 운영위원장으로 김시래 동국대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를 추대했다.
◇ 전남 곡성군은 2일 익명의 주민이 곡성읍 행정복지센터에 백미 20kg 10포를 기부했다. 백미는 소외계층 노인가구 등에 전달된다.
◇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8일 ‘2020년도 기술경영인상’ 최고기술책임자(CTO) 부문 수상자로 홍성주 SK하이닉스 부사장을 선정했다. 홍 부사장은 반도체 연구·제품 개발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주도하고, 기술 리더십을 바탕으로 반도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 중소기업 최고경영자 부문에는 류재경 벡스코 대표, 김동범 세계유압 대표, 정호진 승진산업 대표, 박승태 에이티이엔지 대표, 박헌택 영무토건 대표, 송영선 인프라닉스 송영선 대표 등 6명이 선정됐다.
◇ 코이카(이사장 이미경)·연세대 의대(학장 장양수)는 보건·의료 인프라가 열악한 개발도상국의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코이카가 구축한 ‘코로나19 정보 허브’에 연세대 의대 의료진들이 자문 패널로 참여한다.
◇ 토지문화재단·한국토지주택공사는 사회공헌사업과 취약계층 문예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협력한다. 토지문화재단은 원주 지역 주거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노후화된 토지문화관의 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3차 추경으로 관련 예산이 추가 편성됨에 따라 31일까지 실패 기업인의 성공적인 재기를 지원하는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 재창업자와 재창업자 191명을 추가 모집한다. 누리집(k-startup.go.kr)에서 신청.
◇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연구재단은 8일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7월 수상자로 김상현 고등과학원 수학부 교수를 선정했다. 미분동형사상군의 정칙성을 규명해 위상수학의 난제를 해결한 점을 인정받았다.
◇ 아트노이드178은 15~30일 서울 삼선교 전시장에서 산업디자인과 미술평론을 전공한 김인 작가의 첫 개인전 <브라이트 앤 딥>을 연다. 공간 디자인과 영상 작품을 소개한다. 아트노이드178은 2019년 7월 ‘경계-감각-언어’의 관계를 탐구하기 위해 열린 문화예술공간이다. (02)742-6135.
◇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8일 정부출연연구기관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2020년 출연연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지원하는 박사 후 연구원의 정원을 110명에서 153명으로 확대했다. 하반기 박사 후 연구원 모집은 기관별 모집 일정에 따라 진행되며 누리집(work.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
◇ 전남 영광군은 8일 영광군 법성면 출신의 영화배우 최귀화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최귀화는 2년간 영광 지역 관광지와 먹거리를 소개한다.
◇ 출판저널은 창간 33주년을 맞아 8일 특집호를 냈다. 특집호에는 ‘코로나 시대, 일상의 변화와 사유의 발견’을 주제로 한 좌담과 ‘출판이란 무엇인가-혜화1117 출판사’, ‘서점의 미래-부산 문우당 서점’ 등이 담겼다.
◇ 교육방송은 8일 캐릭터 펭수의 음성이 담긴 카카오톡 사운드 이모티콘 ‘10살 펭귄 펭수의 일상3’을 출시했다.
◇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새달 31일까지 문화예술후원 매개단체,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을 모집한다. 선정 시 출입국 우대카드 제공, 여가친화기업 인증제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을 준다. 22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관련 설명회를 개최하고, 참석자들에게 뮤지컬 <모차르트!>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 국립한글박물관은 제623돌 세종대왕 탄신일(5월 15일)을 맞아 진행한 ‘순우리말 한글 이름 찾기’에서 선정한 순우리말 이름 40개를 박물관 2층 출입구에 올해 말까지 전시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