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맹정호 충남 서산시장과 기부자 신준식씨. 사진 서산시 제공
◇ 충남 서산시는 최근 서울 서초구에 사는 신준식(81)씨가 음암면 탑곡리에 있는 자신의 임야 35.8헥타아르를 아무 조건 없이 기부했다. 신씨가 기부한 임야는 공시지가로 20억원에 이른다. 시는 지난 17일 신씨를 시청으로 초청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 경북 예천군은 21일 함양박씨 동원공파 문중에서 교지, 교첩 등 유물 2200여점을 예천박물관에 기탁했다. 사료 가치가 높은 유물은 학술 연구를 하고 전시도 할 예정이다.
◇ 용인대(총장 박선경)는 새달 15일까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 장학기금 모금 운동을 한다.
◇ 공주대(총장 원성수)는 코로나19로 1학기 대부분 온라인 수업을 받은 학생들에게 등록금 실 납입액의 10%인 16만 5천원을 돌려주는 코로나19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
◇ 한남대(총장 이광섭)는 전체 학부생 1만 1천여명에게 코로나19 특별장학금 20만원씩을 지급한다. 새달 중 10만원을 일괄 지급하고, 나머지 10만원은 2학기 등록금에서 감면한다.
왼쪽부터 김석한 이사장·이수철 회장·장일석 이사장. 사진 성균관대 제공
◇ 성균경영인포럼은 21일 제18회 자랑스러운 성균경영인상 수상자로 김석한 대주학원 이사장, 이수철 지에이치홀딩스 회장, 장일석 새금융사회연구소 이사장 등 3명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23일 예정이다.
◇ 국립중앙도서관은 22일 재개관에 맞춰 미디어 스튜디오 10개와 12석의 미디어 편집석을 갖춘 미디어 창작실을 신설했다. 누리집(nl.go.kr)에서 사전 예약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 밀알복지재단은 21일 서울 성동구 지하철 5호선 답십리역에 기업에서 기부받은 재고, 이월 상품을 할인해 파는 매장 ‘기빙플러스 답십리역점’을 열었다. 수익금은 전액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쓴다.
◇ 코스콤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임원들이 반납한 급여를 지역 사회에 기부한다. 기부금은 영등포구 내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지원에 쓴다.
◇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은 아이돌 그룹 비오브유 소속 가수 송유빈과 함께 어린이병원에 마스크 5천장을 기부한다. 송유빈의 신곡 ‘모든 사랑은 이처럼 따뜻한가요’를 담은 응원 영상 시청 10건마다 1개의 마스크를 적립하는 식으로 마스크를 기증할 계획이다.
◇ LG전자는 2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LG 트롬 스타일러 30대를 기부했다. 스타일러는 아동보육시설, 공동생활가정 등 건강 취약계층에게 전달된다.
◇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0일 임직원 걷기 캠페인으로 모은 기부금 3천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인천 연수구의 지역아동센터 13곳에 전달된다.
◇ 서울성모병원·퍼즐에이아이는 21일 해외 파견 노동자의 건강 증진과 심리 안정을 위한 원격 건강상담 서비스 시행을 위해 업무협약 체결을 맺었다. 두 기관이 공동 개발한 원격 플랫폼으로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