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서상목 회장이 25일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경제·복지 패러다임을 모색하고 분야별 대책을 제시한 신간 <균형의 시대>를 냈다.
◇ 숭실대(총장 황준성)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각종 대회가 연기된 상황을 고려해 2021학년도 수시전형 입학실적 인정 기간을 8월 31일에서 9월 29일까지로 변경했다. 변경되는 전형은 SW특기자 및 예체능우수인재(체육), 예체능우수인재(축구) 등 3가지 전형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admission.ssu.ac.kr) 참고.
◇ 문화방송은 25일 신혜경 서울대 미학과 교수 등 10명을 2020년 시청자위원으로 위촉했다. 임기는 1년.
◇ KGC인삼공사는 25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코로나19 의료진과 관련 공무원들에게 10억원 상당의 정관장 홍삼 제품을 전달했다.
◇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는 새달 14일부터 10월 30일까지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0 무역구제 UCC 공모전’을 한다. 공모주제는 반덤핑, 상계관세 등 무역구제제도, 무역구제 사건 관련 국내외 판정 사례 등이다. 대상 1팀에게는 산업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을 준다. 누리집(무역구제공모전.com)에서 접수.
◇ 국립오페라단은 새달 5일 오후 3시 네이버 생중계로 안데르센의 동화 <빨간 구두>를 각색한 신작 오페라 <레드 슈즈>를 선보인다. 마담 슈즈 역은 메조소프라노 백재은, ‘레드슈즈'를 신고 끝없이 춤을 추는 카렌 역은 소프라노 이윤경이 맡았다. 누리집(tv.naver.com/koreanationalopera)에서 시청 가능.
◇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최근 서울 종로구 동대문종합시장 내 상가에 전통예술 창작자를 위한 창작·제작 공간 ‘전통공연창작마루’를 개관했다. 120여석의 리허설룸, 연습실, 강의실 등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 제17회 EBS국제다큐영화제는 25일 글로벌 대상에 마틴 폰 크로그 감독의 <시네마 파미르>, 아시아 대상에 한태의 감독의 <웰컴 투 엑스-월드>를 선정했다.
◇ 부산문화재단은 새달 7일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예술계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문학 분야 아카이빙 연구와 조직 역량강화 지원사업’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 선정 단체는 최대 3천만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누리집(ncas.or.kr)에서 신청.
◇ 동국대는 25일 김상애 불교대학(원) 학사운영실장이 장학금 2천만원을 학교에 기탁했다. 장학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불자 학생들에게 준다.
◇ 글로벌한상드림(이사장 홍명기)은 새달 14일까지 19∼34살 대한민국 국적자와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장학생 ‘드림 서포터스’를 모집한다. 필요한 지원 금액과 지원 기간을 적어 전자우편(dream@hansangdream.org)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 시 최소 1년에서 최대 10년까지 연간 600만원 내에서 장학금을 준다.
◇ 한샘은 수해 지역 주민을 위해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에 농어촌상생협력기금 5억원을 출연한다. 기부금은 특별재난지역 농산물 판로 개척 등에 쓴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