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양대(총장 박노준)·안양시(시장 최대호)는 25일 안양시청에서 지역사회 진흥 발전을 위해 ‘안양학’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양학’은 일제강점기부터 지금까지 안양의 어제와 오늘을 고찰해 미래를 조명하는 학문이다.
◇ 한국인터넷진흥원은 28일 온라인으로 ‘어르신 대상 모바일 전자고지 이용 교육’을 한다. 모바일 전자고지는 수신자 본인 인증 절차만 거치면 각종 고지서·안내문을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신청 (053)253-4187.
◇ 국립재활원은 26일 보조기기 개발을 위해 아이디어를 상시 공모한다고 밝혔다. 현재 쓰고 있는 맞춤형 보조기기 사례와 보조기기가 필요했던 상황 등을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knat.go.kr)에 제출하면 된다. 우수 사례로 선정되면 20만원 상당의 사물인터넷 보조기기를 준다.
◇ 서울주택도시공사·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새달 13일까지 서울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거권 개념을 교육하는 ‘SH어반스쿨’ 참가자를 모집한다. 총 2회에 걸쳐 회차별로 30명을 모집한다. 누리집(i-sh.co.kr) 참고.
◇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새달 1일부터 유니세프 구호활동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 ‘유니세프체험관에 온(ON)’을 한다. 온라인 체험관에서는 보건, 식수위생, 긴급 구호 등 전세계 190여 개국에서 진행되는 유니세프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아동·청소년은 누리집(unicef.or.kr/village)에서 사전 신청 후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 무료.
◇ 에쓰오일은 26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서울 마포구 공덕동 에쓰오일 본사에서 순직소방관 자녀 70명에게 300만원씩 총 2억 1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 서울문화재단은 새달 11일까지 서울 연고 예술인이나 단체의 온라인 미디어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아트 머스트 고 온’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200여개 팀을 선정해 총 30억원을 지원한다. 누리집(ncas.or.kr) 신청.
◇ 한국방글라데시문화협회는 10월 1∼11일 서울과 경기도 안산에서 인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등 동남아시아 8개국의 영화를 상영하는 ‘제1회 남아시아영화제’를 한다. 상영 시간표는 누리집(iffsa.kr) 참고.
◇ 한국국제협력단은 25일 세네갈 보건청과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보건역량 강화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13만 달러(1억 5천만원)를 투입해 세네갈 중부 지역인 까올락, 파틱 주에 공중 보건시설과 보건소 내 격리시설 정비, 의료진 방역물품 제공 등을 한다.
◇ 국립현대무용단은 10월 16∼18일 서울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이것은 유희가 아니다’ 공연을 한다. 남정호 예술감독이 안무를 맡고, 알렉산드로 나바로 바르베이토, 정서윤, 구은혜 등 14인의 무용수가 무대에 선다. 관람료 1∼5만원.
◇ 한국인터넷기업협회·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26일 정보통신기술 기반 문화·콘텐츠 산업 활성화 제고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두 기관은 제주도 내 인터넷 기반 문화·콘텐츠 행사 개최, 디지털 문화 정착 등에서 협력한다.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공동위원장 신용길·이봉주)는 최근 올해 2월에 선발한 장학생 25명에게 2학기분 장학금 총 1억 500만원을 전달했다. 위원회는 각 대학 금융보험학 전공자 가운데 학업성취도와 가정 형편을 고려해 장학생을 선발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