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이랑북이랑 통일운동(대표 이재봉)은 8일 오후 1시부터 원광대 프라임관 컨퍼런스룸에서 정세현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을 초청해 특강을 한다. 오후 4시30분부터는 전북교육청에서 김승환 전북교육감과 함께 정 부의장 회고록 <판문점의 협상가> 북콘서트를 한다.
◇ 서울대는 31일 송기호(국사학과) 황윤재(경제학부) 황철성(재료공학부) 이용환(농생명공학부) 김빛내리(생명과학부) 노태원(물리·천문학부) 현택환(화학생물공학부) 정덕균(전기·정보공학부) 교수를 석좌교수로 임용했다.
◇ 인사혁신처는 1∼16일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관 등 17개 국·과장급 개방형 직위를 대상으로 지원자를 공개 모집한다. 개방형 직위에 임용되면 3년 임기가 보장되며 성과가 우수한 경우 임기 연장, 일반직 공무원 전환이 가능하다. 누리집(gojobs.go.kr) 참고.
◇ 한-아세안센터(사무총장 이혁)는 11월 8일까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한-아세안 디지털 협력'을 주제로 학술 에세이를 공모한다. 한국과 아세안 지역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2인 1조로 참여할 수 있다. 에세이를 사이트(bit.do/2020akessay)로 접수하면 된다.
◇ 홀트아동복지회·여기어때컴퍼니는 31일 국내 위기아동 지원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에 제한을 받아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위해 요리 경연, 놀이 체육을 포함한 실내 놀이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는 1일부터 10월 8일까지 ‘멸종위기종 상상그림 및 슬로건 공모전'을 한다. 초등생을 대상으로 ‘멸종위기 야생생물’ 관련 손 그림을 접수하는 ‘상상그림'과 ‘멸종위기 야생생물 보존을 위한 실천 의지'를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슬로건' 부문으로 한다. 신청은 누리집(spectory.net/nie/encontest).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