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골드(대표 노희옥)·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은 26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생계·의료비 지원사업 기탁금 전달식을 했다. 후원금은 미니골드가 사랑의열매 로고를 활용한 주얼리 제품 판매로 마련했다.
◇ 간삼건축종합건축사무소는 26일 춘천 레고랜드내 생활형 숙박시설 현상설계에 당선됐다. 춘천 레고랜드는 영국의 멀린엔터테인먼트 그룹과 강원도가 수상 스포츠단지, 워터파크 호텔 등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새달 3일까지 부산 남구 문현금융단지에서 모은 황화코스모스 씨앗 14㎏을 선착순 200명에게 나눠주는 SNS 이벤트를 한다.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HappyFinance)에서 응모하면 된다.
◇ 비보이그룹 진조크루는 28일(현지시각)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개막한 국제 브레이크 댄스 대회 ‘2020 레드불 비씨원 월드파이널'에 멤버 베로(Vero·장지관)가 한국 대표로 출전했다. 누리집(redbull.com) 참고.
◇ 일본군 ‘위안부' 연구회는 새달 4∼5일 서울대 아시아연구소에서 ‘2000년 여성국제법정의 공공 기억과 확산: 식민주의를 넘어서 미래세대를 향하여' 행사를 줌으로 한다. 2000년 열린 일본군성노예전범 여성국제법정 20돌을 기념하며 관련 사실 자료를 분석하고 법리 구성을 논의한다. 누리집(facebook.com/jmssrnetwork) 참고.
◇ 세계한인방송협회(WAKB)는 27일 한국법인을 설립하고 초대 회장으로 현 협회장인 김명전 GOODTV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달 초 법인 신고를 마친 세계한인방송협회는 한국 정부, 기업과 소통하며 교민사회의 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 한식진흥원·농림축산식품부는 29일 ‘2020 우수음식관광 공모전’ 최우수상에 여행객이 청송 된장마을에 사는 할머니의 집에 머물면서 함께 장을 보고 요리도 배우는 여행상품을 제출한 남영민씨의 ‘정감있는 할머니 밥상으로 배부른 청송 여행’을 뽑았다. 누리집(hansik.or.kr) 참고.
◇ 한국토지주택공사(LH)·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27일 ‘청년·취약계층의 주거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LH는 장기공실 상태인 공공임대주택과 임대상가를 제공하고,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이를 청년·취약계층의 주거안정과 창업 등 일자리 창출에 활용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