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대(총장 박선경)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긴급 장학기금 모금 운동’을 통해 1억7백만원의 장학 기금을 기탁했다. 장학금은 부모님 실직이나 학생 본인의 아르바이트 중단 등으로 학업을 지속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재학생 214명에게 지급한다.
◇ 에스엘서봉재단(이사장 이충곤)은 29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사랑성금으로 4억2800만원을 기부했다.
◇ 현대백화점그룹은 29일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연탄은행에 연탄나눔기금 3억원을 전했다. 연탄 37만장을 구매할 수 있는 금액으로, 서울 시내 취약계층 1300여 가구에 300장씩 전달된다.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한복진흥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새달 29일까지 ‘2021년 한복업계 마케팅 역량 강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한복업체를 모집한다. 홍보마케팅 지원과 경영 상담 등 2개 분야이며 한복진흥센터 누리집(hanbokcente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세용)는 29일 서울시 노숙인 600명에게 5천만원 어치의 방한용품·위생용품이 담긴 ‘SH따숨가방'을 전했다. 공사는 이와 별도로 핫팩 1만5천개를 노숙인들에게 수시로 지급할 예정이다.
◇ 한국관광공사는 31일 관광 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을 위해 촉각과 점자 등을 활용한 ‘특별한 관광가이드북'을 배포한다. 시각장애인이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5개 관광지인 고령 대가야 역사테마관광지, 부여 궁남지 등을 소개하고, 전국 시각장애학교, 특수학교, 공립도서관, 시각장애인연합회 등에 전달된다.
◇ 왓챠는 29일 ‘제 1회 왓챠 시리즈 각본 공모전’에서 대상에 전설 작가의 <공단>을 뽑았다. <공단>은 개성공단에서 일하던 북한 여자와 남한 여자가 교감을 통해 성장하고 연대하며 희망을 찾는 이야기를 담았다.
◇ 성광학원은 29일 제11대 차의과학대 총장으로 현재 차의과학대 의무부총장이자 성광의료재단 의료원장인 김동익 교수를 선임했다.
◇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는 이병호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가 새달 1일 제15대 학회 회장으로 취임한다. 이 신임회장은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 등 4개 국제학술단체의 석학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