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대는 4일 타이어뱅크 김정규 회장이 장학기금 5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김 회장은 2014년에도 모교인 충남대에 10억원을 기부했다.
◇ 유진그룹은 4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4억5천만원, 서울대병원과 연세대세브란스병원에 3억원 등 총 7억5천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성금 기탁에는 유진기업, 유진투자증권, 동양, 유진저축은행 등 유진그룹 주요 4개사가 참여했다.
◇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4일 제32기 상임집행위원장으로 김호 단국대 환경자원경제학과 교수를 선임했다. 경실련 농업개혁위원장으로 활동했다.
◇ 한국 섬 재단은 4일 제2대 이사장에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 홍선기 교수를 뽑았다.
◇ 대한브레이킹협회는 지난 31일 비보이 홍텐(본명 김홍열)이 미국 텍사스주에서 열린 ‘브레이크 프리 월드와이드 2020' 시상식에서 ‘올해의 브레이커' 상과 ‘올해의 퍼포먼스' 상, ‘올해의 배틀' 상 등 개인 부문 3관왕을 차지했다.
◇ 금호타이어는 4일 교육 기부 활성화 공로로 ‘대한민국 교육 기부대상’을 받았다. 2016년부터 수도권 내 저소득 청소년 가정에 PC와 가구 등을 지원하는 등 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희망의 공부방’ 프로젝트를 했고, 지난해는 교통안전 키트·교통안전 동영상을 통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비롯해 사이버(SNS) 폭력 예방 교육, 학교폭력 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