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이희용 경영본부장과 배경록 정부광고본부장. 한국언론진흥재단 제공
◇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은 5일 경영본부장에 이희용 전 <연합뉴스> 한민족센터 고문, 정부광고본부장에 배경록 전 <씨네21>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 신임 경영본부장은 <한국방송>, <세계일보>를 거쳐 1995년부터 <연합뉴스>에서 근무하며 <연합뉴스> 미디어전략팀장, 미디어과학부장 등을 지내고 지난해 정년퇴임을 했다. 배 신임 정부광고본부장은 <한겨레> 상무이사, 한국신문협회 광고협의회 이사 등을 지낸 후 <씨네21>로 자리를 옮겨 지난해 3월 대표이사로 퇴직했다.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2년이다.
◇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상임위원회는 5일 한국가톨릭사목연구소 부소장에 부산교구 곽용승 요셉 신부를 뽑았다. 2005년부터 2013년까지 부산가톨릭대 교수를, 2017년부터 현재까지 부산교구 수영 본당 주임을 맡아 왔다. 임기는 3년이다.
◇ 조선대(총장 민영돈)는 지난 31일 조선대를 졸업하고 학교법인조선대 법인팀에서 근무하는 정부덕씨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은 위해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정씨 부부를 비롯, 큰아들 부부 모두 조선대 동문이고 작은아들은 조선대 재학 중이다.
◇ 국제개발협력학회(KAIDEC)는 5일 김성규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국제개발협력센터 선임연구원을 제14대 신임 학회장으로 뽑았다. 한국노총 연구위원, 경제사회발전노동위원회 전문위원, 한국국제협력단 상임연구원, 한양대 유럽-아프리카 연구소 교수 등을 지냈고, 국무총리실 산하 국제개발협격위원회 평가소위 민간위원과 외교부 무상원조관계기관협의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 대한토목학회는 8일 이승호 상지대 건설시스템공학과 교수가 제 53대 회장으로 선임된다. 한국지반공학회 회장을 지냈으며, 현재 상지대 대학원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