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유 가수(본명 이지은)는 지난 9일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위드 큐라프록스’ 시상식에서 히트곡 ‘블루밍’으로 3년 만에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과 본상을 받았다.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2019년 11월부터 1년간 발매된 곡을 대상으로 디지털 음원 이용량 60%와 전문가 심사 40%를 반영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제공
◇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10일 ‘제35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위드 큐라프록스’ 시상식에서 음반 부문 대상을 받았다. 4년 연속 음반 본상 수상과 인기상도 차지했다. 앞서 지난 7일(현지시각)에는 지난해 2월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과 지난해 8월 발매한 싱글 ‘다이너마이트’로 지난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실물 앨범과 디지털 음원으로 각각 선정됐다.
⊙ 유해란 프로골퍼는 8일 고향사랑 성금 1천만원을 전남 영암군에 기탁했다. 성금은 불우이웃을 돕는 데 쓰인다.
⊙ 이준규 한국외대 교육대학원 교수는 제18대 한국응용언어학회 회장에 뽑혔다. 임기는 2년.
고 경동호 방송인. 향년 40. ‘‘‘한국방송’ 제공
⊙ 고 경동호 방송인은 지난 8일 뇌출혈로 뇌사 판정을 받아 장기 기증을 하고 세상을 떠났다고 친구인 가수 모세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했다. 고인은 전북대 신문방송학과에 다니던 2004년 <한국방송>(KBS)의 진행자 발굴 프로그램 ‘엠시(MC) 서바이벌'에서 대상을 차지했으며 이후 ‘6시 내고향' 등에서 리포터로 활동했고, 최근에는 스피치 강사로 일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