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에 전달된 익명 기부자의 3억원짜리 수표.
춘천시에 전달된 익명 기부자의 자필 편지. 춘천시 제공
◇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지난 5일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어린 자녀나 병든 노부모를 부양하는 ‘부녀자 가장’을 돕기 위한 성금 3억원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100개 가정에 3월까지 매달 100만원씩 지급해주면 좋겠다’는 내용의 편지를 복지정책과에서 전달받았다.
◇ 영화진흥위원회는 8일 비상임위원으로 박기용 단국대 문화예술대학원 교수와 이언희 영화감독을 임명했다. 박 교수는 한국영화아카데미 원장 등을 지냈고, 이 감독은 영화 <미씽: 사라진 여자> <탐정 리턴즈> 등을 연출했다. 임기는 3년.
◇ 대한수중핀수영협회는 8일 제14대 회장에 강철식 후보를 임명했다. 강 당선인은 단독 출마로 당선됐으며 충남수중핀수영협회장 등을 지냈다.
◇ 한국이주민건강협회 희망의친구들은 27일까지 중·고교에 다니는 이주노동자와 난민, 다문화 등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1 대덕전자와 함께하는 이주배경청소년 장학사업'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주며 지자체 사회복지관 등에 신청서를 내면 된다. 누리집(wefriends.org) 참고.
◇ 한국복제전송저작권협회(KORRA)는 지난 6일 협회 이름을 ‘한국문학예술저작권협회(KOLAA)’로 변경했다. 누리집(kolaa.kr) 참고. (02)2608-2800.
◇ 불광미디어(불교·인문사회 전문 출판미디어)는 8일 불광출판사와 원더박스, 월간 <불광> 등 자사 브랜드 콘텐츠를 해외에 소개하는 글로벌사이트를 만들었다. 출간 예정 단행본과 잡지 영문 데이터베이스, 영상 콘텐츠 등을 볼 수 있다. 누리집(eng.bulkwang.co.kr) 참고.
◇ 전주 KCC(프로농구)는 8일 군산 지역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한 부모 가정, 기타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 1천만원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군산고·군산중·군산 서해초에 지역 우수선수 육성 장학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 원주 단구초교는 8일 3학년 난초반 어린이 19명이 모은 아동 학대 피해 지원 후원금 90만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2020 강원교육장학회에서 받은 장학금으로 마련했다.
◇ 울산해양경찰서(서장 박재화)는 8일 바다에 빠진 선원을 구조한 김인학(57)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어선 선장인 김씨는 지난 3일 오후 1시 45분께 남구 장생포항 해상에서 작업 중이던 선원이 바다에 빠지자 맨몸으로 뛰어들어 선원을 구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