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총장 연규홍)는 지난 15일 판교테크노벨리 글로벌 아르앤디센터에서 ‘비무장지대의 평화적 활용과 유엔사 관할권 문제: 경기도,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제1회 국제평화토론회를 했다.
◇ 해병대는 지난 14일 2사단 포병여단 장병들이 모은 헌혈증 1300여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 서울시는 새달 12일까지 ‘2021년 돈의문박물관마을 시민수집가'를 공개 모집한다. 전문 큐레이터와 협력해 본인 애장품을 ‘시민갤러리'나 ‘마을전시관'에 전시할 수 있다. 신청은 누리집(dmvillage.info) 참고.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새달 8일까지 만 39세 이하로 창업 후 3년 이내 기업의 대표자를 대상으로 올해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1065명을 모집한다. 선발자에겐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1억 원의 창업 사업화 자금과 사무 공간 등을 지원한다. 누리집(mss.go.kr) 참고.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기획평가원은 새달 18일까지 ‘제12기 소프트웨어(SW)마에스트로' 과정에 참여할 연수생 150명을 모집한다. 강남구 연수센터나 온라인에서 76명의 전문가에게 멘토링을 받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노트북 등 IT기기와 매월 100만원의 장학금 등을 받는다. 누리집(swmaestro.org) 참고.
◇ 현대중공업은 15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직원들이 사내 포상금 500만원을 그룹1%나눔재단에 기탁했다. 기부금은 소외계층 돌봄, 지역사회 상생, 미래세대 자립을 위한 사업 등에 쓰인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