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문화재단 강헌 대표이사가 3일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제5대 회장에 선임됐다. 연합회는 전국 광역단위 시·도 문화재단의 지역문화예술 균형발전과 연대를 위해 2016년에 창립되었다.
◇ 한국외대(총장 김인철)는 지난 1일 조회환 명예교수(중국학대학)가 학교발전기금으로 2억 원을 기탁했다.
◇ 안양대(총장 박노준)는 지난 2일 동기피앤아이(대표 양형택)와 교육과정 공동개발, 현장 실습 및 인턴관리, 졸업생 취업 등의 내용이 담긴 상호 교류 산학협력 협약을 맺었다.
◇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표완수)은 4일 미디어의 개념과 변천, 뉴스와 인포데믹, 소셜미디어와 사회참여 등 미디어 전반을 아우른 고등학생용 미디어리터러시 교과서 <청소년과 미디어>를 개발해 서울시교육감 승인 인정 교과서로 최종 선정됐다.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원장 이원태)은 4일 아·태지역 국가도메인협의체(APTLD) 신임이사로 김보영 인터넷주소정책팀 선임연구원이 뽑혔다. 임기는 2년. 협의체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인터넷 정책을 개발하고 국가 최상위 도메인(.kr, .jp 등) 정보를 공유하는 기구다.
◇ 대한육상연맹(회장 임대기)은 4일 제24대 집행부 이사로 황영조 국민체육진흥공단·이진일 원주시청 감독과 이은자 1978년 방콕 아시안게임 여자 200m 은메달리스트를, 전무이사로 최인해 예천여고 교사를 선임했다. 임기는 4년.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새달 19일까지 종이 고지서를 모바일로 안내하는 ‘페이퍼리스 촉진 시범사업'을 공모한다. 민간기업도 신청 가능하며 5∼6개 기관을 선정해 각 선정 기관에 시스템 구축비용으로 최대 2억원을 지원한다. 누리집(msit.go.kr) 참고.
◇ 서울에너지복지시민기금·서울시는 4일 에너지 취약계층 홀몸 노인들에게 난방 물품과 생필품 등 3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일시·정기 기부는 누리집(seoulenergyfund.or.kr) 참고.
◇ 아세아도(보건용 마스크 전문 생산 기업)는 4일 아동용 마스크 12만장을 하트하트재단에 기부했다. 마스크는 전국 다문화가정과 저소득가정 아동을 위해 쓰인다.
◇ SG생활안전은 4일 코로나19 현장에서 일하는 소방청 구급대원을 위해 KF94 마스크 15만장을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마스크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소방청 소속 구급대원 1만5천명에게 전달한다.
◇ 효성그룹(회장 조현준)은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조손가정, 장애가정, 소년소녀가장, 독거 노인가정 등의 떡국 지원금 1천만원을 사랑의 친구들이 주최하는 ‘2021 사랑의 떡국 나누기'에 기부했다.
◇ 한국토요타자동차·토요타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4일 노숙인과 독거 노인 등 취약 계층을 위한 무료 급식 지원 성금 1억원을 경기도 성남의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전달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