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장원삼 뉴욕총영사, 하킴 제프리스 미 연방 하원의원, 김민선 한인이민사박물관장 등이다. 연합뉴스
◇ 미국 한인이민사박물관(관장 김민선)은 뉴욕총영사관(총영사 장원삼)과 함께 20일(현지시각) ‘흑인 역사의 달’을 맞아 뉴욕 브루클린의 한 교회에서 현지 흑인 사회에 마스크 2만장을 기증했다. 브루클린 동부를 지역구로 둔 하킴 제프리스(민주) 연방 하원의원과 에릭 곤살레스 브루클린 지방검사장도 참석해 지역 주민들에게 마스크와 손소독제, 도시락을 나눠줬다.
김청경 리즈케이 대표이사. 서울예대 제공
◇ 서울예대(총장 이남식)는 지난 19일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모교를 빛낸 동문에게 주는 상 ‘삶의 빛’ 수상자로 김청경 리즈케이 대표이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김 대표이사는 방송연예과 82학번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한국 뷰티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저소득층 아동의 영어 교육 지원과 중학생 돌봄방 마련을 위한 기부 등 지속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효 작가 ‘탕진수묵-꽃의 시간들’ 전. 인영갤러리 제공
◇ 전통문화재단 평생교육원은 지난 17일부터 김선두 화백의 ‘수묵드로잉 작가양성과정’ 수강생들의 졸업기념 전시회 <탕진수묵>을 열고 있다. 23일까지 4번째 전시인 홍효 작가의 개인전 <꽃의 시간들>을, 24일부터 새달 3일까지 5번째 전시인 김남규 작가의 개인전 <0에서 1로>를 서울동 인사동 인영갤러리에서 한다.
◇ 방탄소년단(BTS)은 20일 새로운 버전인 ‘에센셜 에디션’으로 발매한 앨범 로 오리콘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오는 23일(현지시각) 미국 유명 음악 프로그램인 ‘언플러그드’에 한국 가수 최초로 출연해 수록곡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