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9일 김종훈 선진정밀(자동차 부품회사) 대표와 도후남 선진오토 대표 부부로부터 각각 1억원을 기부받았다. 부부는 고액기부자 클럽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
◇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9일 ‘종로와 한글의 연관성’ 학술연구용역의 결과를 정리해 <한글 가온 종로> 책자로 발간했다. 책자에는 ‘한글, 종로에서 태어나다’, ‘한글을 빛낸 인물들’, ‘기록으로 보는 한글’ 등의 내용이 담겼다. 종로구는 2010년 ‘한글 사랑 조례’를 제정해 시행 중이다.
◇ 재능티브이는 내달에 채널 네트워크 디자인을 교체한다. 기존 캐치프레이즈인 ‘통하는 친구’를 유지하고 ‘러브·스마일·치어 업’ 세가지 키워드로 다가갈 예정이다.
◇ 동아전람은 오는 11~14일 인천 송도컨벤시아 전시장에서 건축자재와 건축공구, 인테리어 등 건축과 주거공간에 필요한 물품 및 정보를 전시하는 ‘인천 건축박람회’를 한다. 누리집(dong-afairs.co.kr) 참고.
◇ 대유위니아그룹은 9일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장학금 5천만원을 ‘자녀 안심하고 학교 보내기 운동 국민재단'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고교 검정고시를 합격한 청소년 중 올해 대학 입학을 앞둔 이들을 위해 쓰인다.
◇ SKC는 새달 13일까지 신소재 기술 공모전 ‘SKC 스타트업 플러스' 4기에 참여할 모빌리티와 친환경, 에너지 등 고부가 기술 기업 10곳을 모집한다. 선발팀에겐 기술사업화 지원금과 경영 노하우, 연구개발 인프라 등을 지원한다. 누리집(ccei.creativekorea.or.kr/ulsan/) 참고.
◇ 관훈클럽은 11일 오전 10시 한국언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를 초청해 관훈토론회를 한다. 토론회는 박 후보의 기조발언에 이어 언론인들로 구성된 패널들과 토론으로 진행되며 국회방송이 생중계한다.
◇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관내 장애인단체와 비영리법인·시설을 대상으로 ‘2021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총예산은 1억원이며 사업별로 500만∼2천만원을 지원한다. (02)2155-6666.
◇ 해양수산부는 5월 10일 ‘제9회 바다식목일'을 앞두고 해양 생태계의 중요성을 알리는 표어·체험 공모전을 한다. 신청기간은 표어 부문 19일까지, 체험 부문 26일까지다. 누리집(mof.go.kr) 참고.
◇ 맥키스컴퍼니(주류기업)는 9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2561만원을 대전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부했다. 새달까지 지역사랑 장학금 2억1400여만원을 대전시·충남도·세종시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 현대오일뱅크는 8일 축구선수 조원희와 아나운서 정순주를 올해 현대오일뱅크SNS 계정 ‘현대5일장'의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현대5일장은 현대오일뱅크가 운영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의 공식명칭이다.
◇ 국제개발협력학회·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12일 오후 서울 중구 코트야드 메리어트 남대문 호텔에서 ‘코로나 팬데믹과 국제개발협력: 개발협력 보건 정책 변화와 새로운 리더십 형성’을 주제로 국제 학술회의를 한다.
◇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은 19일까지 4급 이상 공무원이나 기업 임원으로 3년 이상 재직자, 공직자·교수·변호사 등 전문직 10년 이상 경력자 등을 대상으로 제7대 회장을 공개 모집한다. 회장 임기는 2024년 3월까지다. 누리집(kfco.org) 참고.
◇ 대한축구협회는 9일 천안시청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에 들어설 축구박물관 유물 기증식을 했다. 축구수집가 이재형씨로부터 펠레와 디에고 마라도나가 입었던 유니폼, 안정환의 실착 축구화 등 129점을 받았고 협회에서 보관 중인 물품 60점도 기증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