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11일 오복자 삼육대 간호대학 교수를 신임 정회원으로 선출했다. 오 교수는 지난 25년간 성인간호학과 종양간호학 분야에서 쌓아온 연구업적을 인정받았다.
◇ 한국연극평론가협회는 지난달 28일 신임 회장으로 심재민 회원을 선임했다. 심 신임회장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심의위원, 한국연극평론가협회 부회장, 한국연극협회 이사, 현국연극예술학회 부회장, 한일연극교류협회 운영위원 등을 지냈다. 임기는 2년이다.
◇ 경인일보는 11일 대표이사 사장에 배상록 현 사장을 재선임했다. 배 사장은 1991년 <경인일보> 공채 11기 기자로 입사한 뒤 사회부장, 정치부장, 편집국장, 마케팅본부장 등을 거쳐 지난해 3월부터 대표이사 사장으로 지내왔다. 임기는 3년이다.
김정태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장. KLPGA 제공
◇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는 11일 제14대 회장으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선임했다. 김 회장은 1991년 하나은행에 입행하여 하나대투증권 사장, 하나은행장을 거쳐 2012년부터 현재까지 하나금융그룹을이끌고 있다.
김정규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장. 무공수훈자회 제공
◇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는 11일 제12대 회장에 베트남전에 참전해 화랑무공훈장, 월남금성훈장 등을 받은 김정규 전 사무총장을 선출했다. 임기는 내년 3월까지다.
김창열 싸이더스에이치규 대표. 슈퍼잼레코드 제공
◇ 싸이더스에이치큐는 11일 새 대표로 그룹 디제이디오씨(DJ DOC)의 김창열을 선임했다. 김 신임 대표는 1994년 디제이디오씨로 데뷔해 대중가수로 활동했고, 대한가수협회 이사, 소속사인 슈퍼잼레코드 이사를 맡아왔다.
◇ 롯데홈쇼핑은 11일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4억원 상당의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했다. 기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친환경 녹지공간인 ‘숨; 편한 포레스트' 조성사업 지원금으로 활용된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아르코예술기록원(원장 임주연)은 11일 문교부와 예술문화윤리위원회, 공연윤리위원회 등이 심의한 1960∼90년대 공연예술 심의대본과 심의서류 5900여 편을 공개했다. 공개 자료들은 <달리는 바보들>(최인호 작), <노비문서>(윤대성 작), <내가 날씨에 따라 변할 사람 같소?>(이강백 작)의 심의대본 원본 등이며, 공개허가서와 심의백서 등 검열자료도 포함됐다. 기록원에서 디지털 자료 형태로 열람할 수 있다. 누리집(artsarchive.arko.or.kr) 참고.
◇ 프로농구 원주 디비(DB)는 11일 원주 학원농구계의 체계적인 선수 육성 지원을 위해 연고지의 평원중, 단구초, 단관초 농구부에 1600만원 상당의 훈련용품과 유니폼을 전했다.
◇ 서울시는 29∼31일 ‘한옥마을 주민 공동체 지원 사업' 참가팀을 모집한다. 북촌·경복궁 서측·인사동·운현궁 주변·돈화문로 일대·익선동·앵두마을·선잠단지·성신여대 주변·정릉시장 주변·보문동 일대 등 한옥밀집지역 11곳과 은평한옥마을에서 생활하는 3인 이상 주민 모임·단체·학생등을 대상으로 하며, 지원금은 모임당 최대 600만원, 프로그램당 최대 1500만원이다. 누리집(hanok.seoul.go.kr) 참고.
◇ 국가보훈처(보훈처장 황기철)·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는 11일 몸이 불편한 국가유공자의 버스 이용 지원을 위한 ‘국가유공자 이동편의 증진과 예우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새달 12일까지 한국 대학에 유학 중인 재일동포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모집한다. 사범대 재학생이나 국문학·한국사·전통문화 등 한국학 관련 전공자를 우선 선발하며, 20명에게 각 연간 500만 원의 장학금을 준다. 신청은 누리집(mindan.org).
◇ 국립장애인도서관은 17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청각장애인의 문해력 증진과 책 읽기 활성화를 위한 ‘손책누리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한다. 강의 내용은 경제, 사회, 건강, 환경, 문학 등이며, 도서관 누리집(nld.go.kr)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대한스키협회는 지난달 27일 제23대 집행부 구성 결과 홍보마케팅위원장에 방송인 오정연, 스노보드 심판위원장에 배우이자 스노보드 국제심판인 박재민을 선임했다. 오 위원장은 협회 이사직을 겸한다. 스노보드 알파인 선수 출신인 박 위원장은 다년간 서울 대표로 전국체전에 출전했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는 스노보드 티브이 중계 해설위원으로 활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