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는 16일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 조직위원장에 임동원 전 통일부 장관, 집행위원장에 김명곤 전 문화부 장관을, 조직위원으로는 박정·윤후덕·이용선·이재정 국회의원, 김동엽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 등 16명을 위촉했다.
◇ 광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6일 도경건설 신현국·박정연 대표이사 부부가 결혼 25돌 기념으로 각 1억원을 기부해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120호, 121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 하나금융그룹은 새달 16일까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의 하나로 ‘하나 용기내 챌린지-善블러 캠페인’을 한다. 일상생활에서 텀블러 사용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준다.
◇ 엘지하우시스(대표 강계웅)는 16일 ‘제1회 엘지 지인(Z:IN) 인테리어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14평 규모 자취방을 활용해 1인 가구의 주거공간을 디자인한 덕성여대 최다민씨에게 대상을 줬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12건이 출품됐고, 이 중 44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서울시(시장 권한대행 서정협)는 새달 19일까지 지하철 내부와 가로판매대, 구두 수선대 등을 광고 공간으로 지원하는 ‘희망광고’ 사업 참여 신청을 받는다. 비영리단체와 소상공인 등이 지원 대상이며, 청년스타트업은 우대한다. 누리집(seoul.go.kr) 참고.
◇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도지사)는 5월 31일까지 엑스포 홍보를 위한 UCC(사용자제작콘텐츠) 공모전을 한다. 하동군 자연경관·관광명소 등 참가자들이 원하는 주제로 5분 이내 영상을 만들어 해시태그와 신청서, 마중그림(썸네일) 견본 등을 우편으로 내면 된다. 누리집(hadongt.co.kr) 참고.
◇ 금성문화재단(이사장 김무상)은 6월 30일까지 제28회 <문화방송> 창작동화대상 출품작을 공모한다. 동화 창작과 독후감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각부 대상은 상금 2천만원과 작품집 출간 기회를 준다. 누리집(kscf.co.kr) 참고.
◇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은 17일 관장이 전시관을 찾아 관람객과 전시 내용에 관한 퀴즈 풀이를 하고 의견을 듣는 소통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사이언스’를 유튜브 채널(youtube.com/channel/UCWnC1rQyetvJ29Qjt2mQpoA)에서 공개한다.
◇ 굿네이버스는 16일 저소득가정 학생 630명의 장학금과 조식, 심리·정서 지원, 꿈 지원, 결식 지원 등 여러 교육복지 사업에 쓸 수 있는 ‘사랑의 장학금’ 3억원을 서울시교육청에 기탁했다.
◇ 한화솔루션 16일 코로나19 확산으로 돌봄 공백이 발생한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미술 심리치료를 지원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서울과 대전, 여수, 울산의 34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362명을 대상으로 미술치료사의 심리안정 교육을 후원했다.
◇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돕기 위한 후원금 약 8039만원을 이채널 예능 프로그램 <노는 언니>로부터 받았다. 기부금은 출연진 박세리와 남현희, 한유미, 김온아, 곽민정, 정유인이 제작한 굿즈 판매와 국내 대기업 CEO와의 기부 계약으로 마련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