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총장 연규홍)는 30일 ‘제27회 한신상’ 수상자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선정했다. ‘한신상’은 한신대의 민주화 전통과 그 뜻에 부합하고 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게 주는 상이다. 시상식은 16일 ‘개교 81돌 기념예식’에서 한다.
◇ 국제앰네스티는 지난 29일(현지시각) 아녜스 칼라마르 유엔 특별보고관을 사무총장에 임명했다. 임기는 4년. 유엔 특별보고관을 하며 사우디아라비아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암살사건을 조사했다.
◇ 창작국악그룹 그림(The林)은 31일 서강대 메리홀 대극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전시형 공연 <블랙 무드-여백의 반영>을 서강대 기숙사의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취소한다. 예매석은 환불 가능하며 공연 일정은 학교 출입 통제 기간(새달 9일) 이후로 조율한다.
◇ 4·19 민주평화상 운영위원회(위원장 임현진 서울대 명예교수)는 30일 제1회(2020년도) 수상자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을, 제2회(2021년도) 수상자로 김정남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비서관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새달 19일 서울 중구 한국언론회관에서 한다.
◇ 강원랜드는 30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이삼걸 전 행정안전부 제2차관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경북 안동 출신으로 경북도 행정부지사, 행정안전부 차관보 등을 지냈다. 임기는 3년.
◇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대표이사 류철하)은 새달 5일부터 25일까지 대전지역 초등생들을 대상으로 ‘제8회 이응노 미술대회’를 비대면으로 한다.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일상’을 주제로 한 작품을 우편으로 내면 된다. 누리집(leeungnomuseum.or.kr) 참고.
◇ KT는 30일 그룹의 고객센터 전문기업 KT IS와 KT CS의 신임 대표이사로 윤경근 전 KT재무실장과 박경원 전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을 각각 선임했다.
◇ DB아이앤씨(DB그룹 IT·무역 계열사)는 30일 이사회 의장에 김남호 회장을 선임했다. 김 회장의 부친인 창업주 김준기 전 회장도 DB아이앤씨 미등기 임원으로 위촉했다.
◇ LG하우시스는 30일 타일 바닥재 ‘LG 지인(Z:IN) 프레스티지 아티스트리' 제품으로 국제 디자인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바닥재 제품 분야에서 본상을 받았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