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8일 지난달 발생한 대형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방글라데시 로힝야 난민 캠프의 피해 극복을 위해 150만 달러(한화 약 16억 7천만원) 규모의 긴급구호 지원을 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5만 달러(한화 약 5500만원)를 추가 지원하고, 로힝야 아동과 가족을 위한 모금을 진행한다. 누리집(sc.or.kr) 참고.
⊙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6일 종합엔터테인먼트사 아이에이치큐(iHQ)가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 지원 드림(DREAM)사업에 ‘2021 맛있는 녀석들 달력·도서’의 판매 수익금 2500만원을 기부했다. 일상생활의 유지를 위한 식료품과 위생용품, 의복 구입 등을 지원하고, 아동의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학습지, 인터넷 강의 수강료 지원, 지역아동센터 연계와 같은 교육 지원 등을 한다.
⊙ 굿네이버스는 지난 7일부터 ‘세계 보건의 날’을 맞아 해외 여아에게 면 생리대 등으로 구성된 ‘디그니티 키트(Dignity Kit)’를 지원하는 해외여아지원캠페인을 한다. ‘디그니티 키트’는 ‘소녀들의 자존감(Dignity)을 지킨다’는 뜻으로 면 생리대와 흡수 패드, 백팩으로 사용 가능한 키트 주머니, 위생 팬티, 비누, 생리 주기표와 사용 안내서 등으로 구성됐다. 누리집(goodneighbors.kr) 참고.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