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래가 그랬어(발행인 김규항)는 어린이날을 맞아 새달 6일까지 1주일 동안만 <고래가 그랬어> 구독권 할인 행사를 한다. 6개월 권은 6만원, 1년 권은 12만원에 살 수 있다. (02)324-9131.
◇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회장 오동욱)는 29일 ‘2020년 글로벌 제약사 사회공헌 현황'을 확인한 결과, 국내에 진출한 다국적 제약사 27곳의 지난해 사회공헌 기부금액이 총매출액의 0.46%에 해당하는 금액인 301억원이라고 발표했다.
◇ 한국해양진흥공사는 새달 3∼12일 사장과 비상임이사 3명, 비상임감사 1명 등 임원 5명의 공개 모집 신청을 받는다. 공모 방법은 새달 3일부터 공사 누리집(kob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평택대(총장직무대행 김문기)·코엑스(사장 이동원)는 29일 인공지능 기반의 마이스(MICE: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컨벤션(Convention), 전시(Exhibition) 등을 포괄하는 서비스 산업) 방역로봇 개발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마이스 산업 현장에 투입할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 방역로봇’의 연구개발에 상호 협력한다.
◇ 한국신지식인협회(회장 김종백)는 지난 28일 충북 괴산군 사리면 백마권역 활성화센터 위원장 김종화씨를 농업 분야 신지식인으로 선정했다. 김씨는 2016년 괴산군농업기술센터에서 논 그림 통상실시권을 취득, 기술을 이전받은 뒤 지금까지 전국 75곳에 논 그림을 연출함으로써 지역 특산물 등을 홍보하며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오리온 그룹(회장 담철곤)은 29일 곶자왈공유화재단, 제주대, 예향원 등 제주도 내 기관·단체 9곳에 지역사회공헌기금 5억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주민복지 향상과 인재 육성 등을 위해 사용된다.
◇ 화천군(군수 최문순)은 지난 28일 미국 뉴저지에 거주하는 한 교민이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후손 장학사업 지원을 위해 강원 화천군청 교육복지과에 작년 1천 달러에 이어 올해 100달러 지폐 10장과 편지를 보냈다. 화천군은 2009년부터 에티오피아 현지에서 참전용사 후손 308명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지원하고 있다.
◇ 남이섬(대표 민경혁)은 지난 27일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The Brand Lauraeate Awards)에서 지속가능한 친환경 관광지 부문에 ‘이-브랜딩(E-Branding)' 상을 온라인으로 수상했다. 세계 유일의 브랜드 기반 비영리 단체인 세계브랜드재단(TWBF)에서 주관하는 브랜드 로레이 어워드는 국제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게 인정받는 개인과 기업, 단체에 주는 상이다.
◇ 한국마사회(회장 김우남)는 말이 필요한 공공기관 또는 비영리 법인을 대상으로 ‘미활용 말 무상기증' 신청을 받는다. 기증 가능한 마필 발생 시 말평가위원회를 통해 말의 용도와 특징에 부합하는 단체를 선정하고, 기증 이후에도 사후관리를 통해 목적에 맞는 활용 여부와 말의 복지 상태를 지속 점검하여 기준에 어긋나면 다시 환수될 수 있다. 신청은 한국마사회 승마지원부. (02)509-2462.
◇ 한국국제교류재단 아세안문화원(원장 박미숙)은 8월 1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아세안문화원에서 아세안 동물 테마 기획전 <친근하고도 신비한 아세안의 동물들>을 한다. 동물을 주제로 하는 아세안의 유물, 공예품, 예술작품과 국내외 현대 미술가의 창작물들을 볼 수 있다. 누리집(ach.or.kr)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