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05.01.09 23:09
수정 : 2005.01.09 23:09
“서술식 평가도 좋지만 점수제와 병행할 필요가 있다.”
전국 초등학교 교사 109명에게 현행 성적표 방식의 적절성 여부에 대해 물었더니 33%(36명)가 ‘점수, 등급을 병행해서 표시해야 한다’고 대답했다. 27%는 서열화를 막을 수 있는 적당한 방법이라고 했고, 7%는 ‘한두 개의 문장으로 교과나 행동을 나타내는 것은 미흡하기 때문에 종합란을 넓힐 필요가 있다’고 답했다. 성적표 작성 때 어려운 점으로는 ‘영역별로 분리해서 기술할 것이 너무 많다’(29%), 객관적이고 타당한 평가를 했는지 확신이 안 선다’(18%) 등의 답변을 내놓았다. 하우키 제공 howke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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