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겨레교육문화센터(hanter21.co.kr)는 통합교과논술을 제대로 가르칠 수 있는 강사 등 지도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을 3월 개강한다.
17일 개강하는 ‘통합논술 지도사 양성과정’은 통합논술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거나 강사로 진출하려는 이들을 상대로 주제별 논술문 작성 방법과 수업 방법, 첨삭지도 방법 등을 제시한다.
24일 개강하는 ‘통합논술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실전 중심의 과정에서 실제 강의 상황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는 훈련을 한다. 센터 쪽은 “두 과정을 마친 수강생들의 90% 수준이 유능한 통합논술 강사로 자리를 잡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9일에는 스키마 독서지도를 통해 아이들의 독해력이 성장하도록 방향을 잡아주고 독후감을 보는 눈을 길러주는 ‘스키마 독서지도방법론’ 과정을 개강한다.
▶ 한국고용정보원은 경기도교육정보원과 공동 개발한 초등학생 및 중학생용 ‘진로와 직업’ 최신 개정판을 전국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10일부터 보급되는 이번 개정 교과서는 7차 교육과정을 반영해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진로발달 단계에 맞도록 최신의 다양한 사회적ㆍ경제적 변화 내용을 반영했다. 이에 따라 각 교과와 관련한 직업 에피소드, 일상생활과 연계된 일화, 성공 직업인의 사례, 진로 활동 자료 등에 대한 자료가 풍부한 편이다.
?또 진로인식 발전 단계에 맞게 자신의 이해, 일이나 직업의 소중함, 직업과 경제생활의 관계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단원의 순서나 내용을 보완했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