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클래스 ‘월간학습’ 5과목에 5만원
실질소득은 줄어드는데 최근 법원이 “학원 수강료 상한제 일괄 적용은 위법”이라는 판결을 내리면서 새학기를 맞아 학원들이 수강료를 올릴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렇다고 학교에만 의지하자니 불안하고 이래저래 새학기가 되면 학부모의 마음은 무거워진다.
이 때문에 교육비 부담을 줄이면서 공부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대안들을 찾는다. 온라인 동영상 강좌도 꼽힌다. 특히 중학생의 경우 온라인 강좌는 유명 강사의 강의를 어디서나 들을 수 있고, 학부모가 조금만 신경을 쓰면 아이의 공부하는 습관도 들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보완적 학습방법으로는 제격이다.
하지만 온라인 강좌도 수강료 부담은 만만치 않다. 중학생 전문 사이트들을 보면 1년 동안 전 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종합과정은 100만원이 넘는다. 개별 과목도 한 학기 정도를 공부하는 데 한 과목에 10만원 정도 한다. 이 과목 저 과목을 고르다 보면 몇십만원에 이른다. 온라인 강좌도 잘 고르는 안목이 필요한 셈이다.
중학생 전문 온라인 사이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내신 월간학습’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주요 5과목을 한달 동안 수강하는 데 5만원이다. 개별 과목별로 범위를 쪼개 놓은 것이 아니라 전 학년의 범위를 모두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학교 시험 대비뿐만 아니라, 부족한 단원에 대한 복습과 앞으로 배울 단원에 대한 예습을 하는 데도 편리하다. 내신 월간학습을 3개월 또는 6개월 신청하면 수강료는 분납하고, 학교시험 대비 특강을 추가로 수강할 수 있는 특전을 받는다.
내신 전 과목을 모든 범위에 걸쳐 수강할 수 있는 묶음제품도 수강료가 저렴하다. 3개월, 6개월 단위로 수강할 수 있는데, 19만~37만원 수준이다. 3개월은 중간고사·기말고사 등에 대비하는 데, 6개월은 한 학기 계획을 세워 공부하는 데 효과적이다. 1318클래스 쪽은 “월간학습이나 전 과목 3개월 제품의 경우 수강료는 저렴하지만 속전속결 문답해결, 문제풀이/오답노트 등 충실한 학습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문의 1566-1318.
정종법 기자 mizzle@hanedui.com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