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클래스 ‘시험특강’ 마련
2학기 개학하자마자 중간고사다. 학교 시험은 아이들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고, 특히 학교 시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기 때문에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의 경우 학교 시험 대비를 충실히 하도록 학부모가 도와주는 것이 좋다.
학교 시험 준비는 시험 2주 전부터 계획을 짜고 공부를 해나가야 한다. 이때 중요한 것은 부족한 과목, 자신 없는 과목부터 공략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신 없는 과목부터 먼저 공부해놓고, 시험 전에 다시 공부를 반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자신 없는 과목에 대한 대책을 세워놓지 않으면 나중에 시험이 임박할수록 초조한 마음에 더욱 공부가 되지 않는다.
2학기 중간고사 시험은 개학과 함께 수업 시간이 짧아 학교에서 진도를 빨리 나가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개념 정리를 확실히 해놓는 게 좋다.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통해 도움을 받는 것도 한 방법이다. 동영상 강의 회사들은 중간고사 특강을 제공하는데,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중간고사 범위만 놓고 과목당 적게는 3만~4만원, 많게는 10만원을 넘기도 한다. 여러 과목을 고르면 그 부담도 만만찮다.
중학생 대상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전과목을 5만원에 수강할 수 있는 2학기 중간고사 대비 시험특강을 내놓았다. 시험특강은 핵심 개념 정리와 기출문제 풀이로 구성돼 짧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고 한다. 영어 한문 기술가정 등은 교과서별 선택도 가능하다. 또 13만 문항에 달하는 기출문제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고, 시험대비 모의고사를 통해 사전 점검도 할 수 있다. 1318클래스 쪽은 “공부를 하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게시판을 통해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다”며 “기초 개념이 부족한 학생은 부족한 과목을 먼저 공부한 뒤 중간고사 특강으로 정리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수강 기간은 중간고사가 끝나는 10월17일까지이다. 문의 1566-1318.
정종법 기자 mizzle@hanedui.com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