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클래스, 겨울방학 동영상강의 마련
겨울방학 때 아이들이 공부를 집중하는 과목은 영어와 수학일 것이다. 이들 과목들은 벼락치기로 성과를 거두기 힘들고 꾸준히 기초를 다질 때 실력이 쌓인다는 것을 아이들도 스스로 잘 알기 때문이다.
특히 영어는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등 전 영역에 걸쳐 고른 실력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어휘·문법·독해 등 여러 공부가 요구되기 때문에 계획을 잘 세워 학습을 해야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물론 이 과정에서 학부모가 아이의 취약점을 살펴 이를 보완할 수 있도록 지도를 적절히 해야 한다.
방학을 활용해 영어 공부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공부하다 나중에는 흐지부지되어 항상 맨 앞 부분만 반복해 공부를 하게 되는 것이다. 이를 막기 위해서도 제대로 계획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이의 수준에 맞춰 취약한 영역을 좀더 집중적으로 공부하도록 하는 게 좋다. 예를 들어 중학교에 진학해 영어의 전체적 기초를 다지는 공부가 필요하다면 그런 목적의 강의 등을 골라 학습을 하게 하거나, 중학교 수준의 어휘나 문법이 부족하다면 그런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공부를 하도록 하는 식이다.
이렇게 공부를 할 때 인터넷 동영상 강의를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특히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의 경우 스스로 공부하는 계획을 세워 실천하기가 쉽지 않고, 학원의 경우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등의 맞춤식 학습을 하기 어렵기 때문에 영역별로 수준별 강의가 잘 갖춰진 동영상 강의는 효과적이다.
중학생 대상 온라인 동영상 강좌 사이트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이제 막 중학교에 진학하는 아이들부터 예비고교생까지를 포괄해 맨투맨 교재를 기반으로 영어 강좌를 제공한다.
예비중학생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맨투맨 기초 영어 강좌는 문법·어휘·독해 등 영어의 기초를 착실히 다지는 데 효과적이다. 수강료는 12만원. 중학생을 비롯해 고교생까지 영어의 실력을 한 단계 올리고자 한다면 맨투맨 기본 영어를 선택할 수 있다. 수강료는 14만4000원이다. 12월에 이 강좌를 수강하면 맨투맨 독해 강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보영 영어를 비롯해 토익이나 토플을 공부할 수 있는 강의, 문법·독해·듣기·어휘 등 영역별 강좌들이 수준에 맞춰 갖춰져 있다. 한편 요즘 깜빡이 영어 등 어학기를 이용하는 학생들도 많은데, 어학기와 영어 강좌를 묶어 저렴하게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문의 1566-1318.
정종법 기자 mizzle@hanedui.com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