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탁토론아카데미(원장 강치원 강원대 교수)는 8일 오전 10시 경기도 수원시 수원외국어고 강당에서 ‘사교육비와 한국 교육의 과제’를 주제로 진보와 보수 진영의 교육전문가 및 활동가들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연다. 전문가 토론회에 이어 오후에는 중·고교생들이 같은 주제를 놓고 직접 참여하는 ‘중·고교생 토론회’가 열린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사교육비 문제의 본질 △교육비 국가책임을 늘리거나 대입제도를 바꿀 경우의 사교육비 경감 가능성 △교육선진국들의 상황 등의 소주제가 다루어질 예정이다. 토론은 강 교수가 진행을 맡고, 박석균 전교조 부위원장, 이명균 한국교총 정책연구실장 등이 참석한다.
▶ 중학생 대상 온라인 동영상 강좌 사이트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교과서 전문 출판사 미래엔(옛 대한교과서)에서 내놓은 중학교 1~3학년 교재인 국어 영어 일등급, 수학 매쓰블릭, 과학 싸이젠, 사회 국사 포럼 등의 동영상 강좌를 독점적으로 서비스하면서 2월에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패키지를 구매하는 회원들에게 교재 2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과목별 전문 강사들이 바뀐 교육과정에 맞춰 개념 설명과 학교 시험에 나오는 주요 유형 문제들을 강의한다. 문의 1566-1318.
▶ 와이즈만 영재교육(www.askwhy.co.kr)은 신학기를 맞아 수학·과학 창의사고력과 학업성취도를 진단하는 ‘창의사고력 진단검사 무료 이벤트’를 8일부터 28일까지 연다. 이 기간에 와이즈만 영재교육 누리집을 통해 창의사고력 진단검사를 예약한 신청자 가운데 50명을 뽑아 와이즈만 기프트의 창의사고력 개발 수학 교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7살에서 예비 중3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창의사고력 진단검사’는 수학·과학 창의력과 사고력, 학업성취도를 알 수 있는 검사 도구다. 문의와 신청은 전국 와이즈만 영재교육센터 및 누리집에서 예약해야 받을 수 있다. 고객상담실 (02)2033-8800.
▶ ‘2010 내셔널 스펠링비(National Spelling Bee, 이하 NSB)’가 23일 건국대(서울캠퍼스) 새천년관에서 열린다. NSB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교육행사인 ‘제83회 스크립스 내셔널 스펠링비(Scripps National Spelling Bee, 이하 SNSB)’의 한국대표 선발대회인데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가 주관하고 윤선생영어교실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각 학교 예선을 통과한 100여명의 초·중등 학생들이 참가해 총상금 1050만원과 미국 본선행 티켓 및 워싱턴 대회 참관 특전 등을 놓고 겨룬다. 최종 우승자는 한국대표 자격으로 미국 2010 SNSB에 진출한다. 문의 누리집(www.koreansb.com) 또는 1588-0574.
▶ 튼튼영어가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티 어린이들을 위해 1694만500원의 성금을 유니세프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튼튼영어 임직원이 모금한 금액에 튼튼영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금을 더해 조성된 것이다.
▶ 튼튼영어가 지진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티 어린이들을 위해 1694만500원의 성금을 유니세프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튼튼영어 임직원이 모금한 금액에 튼튼영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기금을 더해 조성된 것이다.
관련기사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