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클래스, 이벤트 마련
교육비는 항상 부담이다. 새 학기에는 더욱 그렇다. 학원 수강료며, 방과후학교 비용, 급식비, 참고서 등 책값 구입비, 게다가 교복과 체육복까지 돈 들어갈 곳이 끝이 없다.
그러나 학부모가 자녀의 학습을 조금 설계해주면 이런 부담을 많이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국어·영어·수학 등 모든 과목을 학원에 의존하기보다는 아이가 약점을 보이는 과목은 학원에 보내되, 그렇지 않은 과목은 온라인 강좌 등을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다. 온라인 강좌를 듣더라도 이것저것 선택하기보다는 묶음상품으로 구입해 계획을 짜서 공부하도록 하는 것도 부담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다.
중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전 학년의 전 과목을 이용할 수 있는 ‘종합반 고구려’를 수강할 경우 여름교복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종합반 고구려는 학년에 구애받지 않고 전 과목의 모든 강좌를 1년 동안 수강할 수 있어 수준별·영역별로 예습 또는 복습을 할 때 효과적이다. 학습일정을 스스로 짜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어 자기주도학습능력을 올릴 수 있고, 공부하다 궁금할 때 질문을 올리면 바로 답변도 해준다.
특히 중간고사를 앞두고 학교 시험에 대비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다. 전 과목의 중간고사 특강을 비롯해 문제풀이와 오답노트 그리고 실전 모의고사 등도 제공한다. 수강료는 1년에 86만원인데, 한달에 8만원꼴이다.
오는 4월까지 고구려를 수강할 경우 선착순 30명에게 아이비클럽의 여름교복 한벌을 주기도 해 교육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 교복 교환권은 다른 사람에게 줄 수도 있다. 문의 1588-1318.
류현경 기자 r302@hanedui.com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