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클래스 ‘맨투맨’ 강의
외국어고 등 특목고에서 입학사정관이 참여하는 자기주도학습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할 때 내신으로 영어만 반영하면서 영어 학습에 대한 부담이 높아지고 있다. 학생 선발의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학교 시험에서 난이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탓이다. 또 영어는 의사소통의 도구이지만, 학교 시험에서는 말하기·듣기를 평가하는 데 한계가 있어 문법을 비롯해 독해 문항의 출제가 많기도 하다. 그래서 학원 선택을 고려해 보지만 최근 영어전문학원들이 수강료에다 온라인 이용료, 내신대비 학습 등 다양한 명목을 붙여 교육비를 높이고 있어 상당한 부담이다.
영어는 단기간의 학습으로는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 이 때문에 학원 등에서는 말하기·듣기 중심의 교육을 선택하고, 문법 정리나 독해 등은 온라인 교육을 활용한다면 경제적 부담도 줄이고 학습의 효과도 높일 수 있다.
온라인 교육사이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문법과 독해 등의 학습에서 인정받고 있는 <맨투맨> 교재를 바탕으로 수준별로 공부할 수 있는 동영상 강좌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문법의 기초를 다지고자 하는 초등학교 고학년이나 중학생의 경우 ‘맨투맨 그래머’ 강좌를 활용할 수 있다. 수강료는 11만5000원. 맨투맨 교재는 문법과 독해를 공부하려는 학생의 수준에 맞춰 기초영어와 기본영어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 교재의 동영상 강좌도 제공된다. 기본영어 강좌는 영어를 어느 정도 공부한 중학생이나 영어를 정리하려는 고교생이 수강할 수 있다. 교재와 함께 수강하면 18만4800원이고, 강의만 들으면 16만5000원이다. 중학교 수준에서 문법과 독해를 공부하고자 하면 기초영어 강좌를 수강하면 된다. 수강료는 14만5000원.
영어 독해의 경우 짧은 시간에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대입 수능의 영어 시험에도 비중이 높다. 독해를 놓고 수준별로 공부할 수 있는 ‘맨투맨 주니어 보이는 독해’ 강좌도 입문과 기본으로 나뉘어져 제공한다. 또 미래엔에서 영문 독해의 기본원리를 높여주기 위해 수준별로 개발한 ‘리딩 스퀘어’ 교재를 기본으로 한 동영상 강좌도 선택할 수 있다. 수강료는 단계별로 4만~5만원인데 4월 한 달 동안은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고 있다. 문의 1566-1318.
류현경 기자 r302@hanedui.com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