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한겨레’·1318클래스 무료 동영상 제공
영어는 꾸준한 학습이 중요하다. 특히 중학교에서 영어의 경우 지필고사 뿐만 아니라 듣고 말하고 쓰는 것을 평가하고 이를 성적에 비중있게 반영하는 만큼 내신성적을 고려하더라도 평소 이에 대비해 꾸준히 학습을 하는 것이 좋다.
한겨레신문이 펴내는 엔아이이(NIE) 주간지인 <아하! 한겨레>(ahahan.co.kr)는 중·고등학생 수준의 시사영어 콘텐츠를 활용해 ‘뉴스로 배우는 영어’를 제공하는데, 최근 들어 이 콘텐츠에 대한 원어민의 녹음과 함께 해설 동영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뉴스로 배우는 영어의 경우 학생들 수준에 맞는 뉴스 콘텐츠를 선별하는 만큼 아이들이 흥미있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문장해석과 함께 문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문장해설 등을 제공하는 만큼 듣기와 함께 독해에도 도움이 된다. 또 뉴스를 익힌 뒤 간단한 쓰기 과제도 제시해 완전한 문장의 쓰기 공부에도 유익하다.
뉴스로 배우는 영어는 중학생 전문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1318클래스(1318class.co.kr)에서도 서비스하는데, 1318클래스에서는 해설 동영상 강좌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한편 1318클래스에서는 서술형 문항을 포함해 1학기 기말고사에 대비할 수 있는 전과목 동영상 강좌 특강을 서비스하고 있는데, 6월에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주요과목의 묶음강좌를 수강할 경우 이 기말고사 특강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또 전과목을 학년에 상관없이 무한대로 수강할 수 있는 종합반 ‘고구려’를 신청할 때도 이 특강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문의 1566-1318.
이란 기자 rani@hanedui.com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