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클래스 ‘자기주도학습능력 진단검사’ 제공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중시되지만, 어떻게 하면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지 방법을 알기가 쉽지 않다.
중학생 대상 온라인 교육사이트 1318클래스(1318class.com)에서는 ‘자기주도학습능력 진단검사’를 제공하고 있다. 진로의식과 진학목표 등을 확인하고, 국어·영어·수학 과목별로 학습습관을 점검하는 검사이다. 검사결과를 온라인상에서 확인할 수 있고 맞춤 조언도 받을 수 있다. 과목별 학습에서 취약한 부분에 대해서는 맞춤학습을 할 수 있도록 수강하면 좋은 강좌들도 추천받을 수 있다. 온라인 검사료는 5천원이다.
이 검사를 받고 나서 진로와 진학, 학습법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짜기가 어렵다면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온라인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3인의 멘토 컨설팅’도 제공되는데, 이 컨설팅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전문가들이 적성과 흥미에 어울리는 직업 분야를 알려주고, 그에 따른 진학전략도 제시한다. 또 학습동기를 높이고 맞춤학습법을 알려준다. 상담비용은 진단검사를 포함해 3만원이다.
특히 1318클래스에서 전 학년 전 과목을 모두 수강할 수 있는 종합반을 신청할 경우에는 1년에 두차례에 걸쳐 진단검사와 전문가 컨설팅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온라인 강좌를 한 강좌라도 신청하면 진단검사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 문의 1566-1318.
류현경 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