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교육] 1318클래스 ‘맨투맨’ 시리즈 제공
학교 시험이든 수능 모의고사든 영어의 난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영어 조기교육이 일상화하고 초등학교부터 영어를 배우게 되면서 변별력을 확보하기 위해 영어 시험을 어렵게 내는 것이다. 때문에 중간고사가 끝나고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아이의 수준에 맞춰 영어에 대한 정리를 하는 학습을 하는 것이 좋다.
그런데 학원에서는 진도를 나가기 때문에 이렇게 전체를 한번 살피면서 기초를 다지는 학습을 하기에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도 활용할 만하다.
온라인 교육사이트 1318클래스(1318
class.com)는 영어의 기초를 다지는 교재로 널리 알려진 ‘맨투맨’ 시리즈를 기초로 문법·독해 등을 정리할 수 있는 수준별 강좌를 제공한다. ‘맨투맨 그래머’ 강좌는 초등 고학년이나 중학생들이 문법의 기초를 다지는 데 적절하다. 중학생 수준이 반드시 알아야 할 문법을 정리한다. 수강료는 11만5천원. ‘맨투맨 기초영어’는 중학생들이 문법을 중심으로 어휘·독해 등을 종합적으로 총정리하는 데 적합한 수준이다. 수강료는 14만5천원. ‘맨투맨 기본영어’는 중학생 가운데 영어의 기초가 어느 정도 되었거나 고등학생 가운데 영어 문법의 기본을 닦고자 하는 경우 적절하다. 수강료는 16만5천원. 이밖에 독해 등 영역별 강좌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1318클래스 쪽은 “학생 수준에 맞춰 문법 강좌를 처음부터 끝까지 한번 듣게 되면 영어 문법이 어느 정도 정리되어 영어 학습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1566-1318.
류현경 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