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교육] 1318클래스 동영상 강좌
이번 수능에서 언어·수리·외국어 등이 어렵게 출제되었다. 수능 고사장을 나와 눈물 흘리는 수험생들이 많았다. 언어의 경우 특히 비문학 지문이 어려웠고, 수리는 철저한 개념의 이해를 기초로 한 난도 높은 추론문항이 출제되었으며, 외국어는 어휘 등 전반적인 지문의 수준이 높아졌다. 이는 초·중학교 때부터 기초를 튼튼하게 다지는 학습이 매우 중요함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준다. 고교에서 1~2년 사이에 문제풀이 중심의 학습으로는 높은 점수를 받기 어렵다는 것이다.
중학생 대상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언어·수리·외국어 등의 영역에서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는 동영상 강좌를 서비스한다.
언어 영역과 관련해서는 한겨레신문의 칼럼 등을 기초로 해설 강의를 해주는 신문활용교육(NIE) 글쓰기 강좌가 있다. 한달에 6천원의 저렴한 수강료로 매주 한편씩 칼럼 등을 놓고 읽고 생각하고 쓰는 법을 익히도록 해준다. 또 교과연계 독서 강의도 있는데, 동서양 고전을 비롯해 고사성어, 현대산문 등을 다룬다. 이런 강의들과 함께 국어 내신강좌를 함께 수강하면 언어 영역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영어 영역에서는 맨투맨 교재를 기반으로 문법, 기초, 기본, 독해 등의 다양한 강좌가 있다. 특히 맨투맨 교재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고교생까지 영어를 전반적으로 정리하고자 할 때 유용하다. 영역별·수준별로 갖춰져 있다. 수학 영역에서는 원리를 다져주는 에이급 교재로 중1부터 고1까지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영어·수학의 경우 ‘영·수 기본기 패키지’ 제품이 있어, 수준에 맞춰 2개 강좌 이상을 선택할 경우 최대 1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1318클래스는 중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을 이해하고 시간관리, 학교시험 대비 등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학습법 전문가 이지은씨가 알려주는 ‘나를 바꾸는 공부습관, 자기주도학습’ 강좌를 수강료 3만원에 새롭게 제공한다. 문의 1566-1318.
류현경 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