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교육] 강의 신청하면 다양한 이벤트
겨울방학은 새 학년에 진급하거나 상급학교에 진학을 하는 때인데다 시간적 여유가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학습의 양이 늘어나게 된다. 그런데 학습계획을 짤 때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이 복습이다. 취약한 과목은 복습을 충실히 하지 않으면 예습을 해도 모래 위에 성을 쌓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학부모들 가운데 성급하게 선행학습이나 예습을 우선 고려하는데 이는 좋지 않다. 취약 과목에 대해 복습을 하면서 예습을 하는 순서로 학습계획을 짜고 실천하는 것이 옳다. 이렇게 계획을 짜다 보면 교육비 부담이 만만치 않다. 또 요즘 아이들은 환경에 민감한 만큼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는 피엠피(PMP) 등 보조학습도구에 대한 관심도 높아 겨울방학 때 학습동기를 불어넣기 위해 이런저런 것을 고려하면 비용이 쑥 올라간다.
중학교 전문 온라인 사이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겨울방학을 맞아 계획을 짜서 예습과 복습을 하려는 학생들을 위해 전학년 전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종합반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한 수강특전과 함께 제공한다.
중학교 전학년에 걸쳐 모든 과목을 수강할 수 있는 종합반 고구려를 신청할 경우 10만원만 추가하면 40만원가량의 피엠피를 제공한다. 무이자 12개월 할부혜택도 준다. 또 12개월에 96만원인 종합반만 수강신청하는 회원에게도 영어 문법을 정리할 수 있는 맨투맨 교재를 제공한다. 이들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온라인으로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검사하고 학습 진로 진학을 놓고 전문가 온라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신문활용 글쓰기 강좌, 영어뉴스 강좌 등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또 족보닷컴에서 기출문제를 내려받을 수 있는 할인권도 제공한다. 또 3개월, 6개월 학년별 전과목 수강 종합반도 있다. 학년별 내신강좌와 함께 영어·수학 기초력을 다질 수 있는 별도의 강좌로 공부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영어 읽기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며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다. 3개월은 23만9천원(중1은 19만9천원), 6개월은 41만9천원(중1은 36만9천원)이다. 문의 1566-1318. 류현경 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