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학기 개학을 앞두고 여름방학을 이용해 초·중 학생들이 진로 목표를 찾아 학습동기를 높이고,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각종 체험활동으로 배우고 익히는 ‘한겨레 자기주도학습 집중캠프’가 8월4일과 11일 두차례에 걸쳐 3박4일 일정으로 열린다. 한겨레교육이 주관하는 이 캠프는 진로 설계, 과목별 공부법, 시간관리법, 시험전략 등을 익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는데, 캠프가 끝나면 결과지를 보내준다. 신청은 누리집(hanter21.co.kr)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42만원이다. 문의 (02)3279-2946~7.
▶ 자연과 사회를 이롭게 하는 ‘착한 소비’에 대한 지혜를 함께 나누는 제4회 ‘윤리적 소비 공모전’이 열린다. 한겨레신문사·아이쿱생협·한국사회적기업가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논문과 자유 등 두 부문에서 공모를 받는다. 올해는 자유 부문의 폭이 넓어져 그림(일기), 만화, 수기, 동영상 등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와 청소년 20명에게 수상 기회를 주는데 논문 부문은 750만원, 자유 부문은 650만원의 상금을 준다. 공모전 참여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지난 수상작은 블로그(www.ethiconsumer.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온라인전문교육기관인 티치미(www.teachme.co.kr)는 ‘2012학년도 수시 지원 전략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국 196개 대학의 입시정보와 논·구술 등 대학별고사 실시 및 반영 방법, 최근 3개년 지원 경쟁률 및 수시 미충원 인원, 대학별 실시간 경쟁률, 맞춤 지원 전략 등을 정리해 제공한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