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8클래스, 공부방 프로그램 운영
공부방을 운영하거나 새로 시작하려고 할 때 가장 큰 부담은 학생들에게 여러 과목을 챙겨줘야 한다는 점이다. 공부방이 영어나 수학 한 과목에 집중할 수밖에 없는 데 반해 학부모나 학생들은 학교 시험에 대비해 다른 과목도 챙겨주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이럴 때 전 과목 내신 강좌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면 효과적이다. 초·중등 인터넷 강의 사이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공부방을 운영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전용 전 과목 인터넷 동영상 강의 제품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학교 시험 등에 대비해 전 과목을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동영상 강의가 구성되어 있다. 공부방 운영자가 직접 가르치는 과목 외에 다른 과목의 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셈이다. 또 내신 대비 과정을 비롯해 영어와 수학의 심화과정, 공부하는 법을 알려주는 강의 등이 있다. 특히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1318클래스는 공부방 운영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학생 수에 따라 수강료를 차등 적용해 학생 수가 많을수록 비용이 낮아지도록 했으며, 이용 기간도 1개월, 3개월, 6개월 등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했다.
1318클래스 쪽은 “공부방을 하다 보면 교과서 출판사가 다르거나 수준별로 대응하거나 여러 학년을 동시에 가르쳐야 하는 등 여러 상황이 생겨나는데, 공부방용 전용 서비스를 활용하면 여러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공부방 운영자가 공부방용 인터넷 강의를 신청면 강사용 아이디는 무료로 지원된다. 문의 1566-1318. 류현경 기자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