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영어철자 말하기 대회에 출전하는 한국대표 선발전 ‘내셔널 스펠링비’(National Spelling Bee, 이하 엔에스비)가 2월2일 12시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를 맞는 내셔널 스펠링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영어철자 말하기 대회인 ‘스크립스 내셔널 스펠링비’(Scripps National Spelling Bee, 이하 에스엔에스비)의 한국대표 선발대회로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가 주최하고 윤선생영어교실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학교별 예선을 통과한 80여명의 초중등 학생이 참가한다. 엔에스비 우승자는 한국대표 자격으로 5월 말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2012 에스엔에스비에 출전한다. 우승자는 본인과 보호자 1인의 미국 대회 참가경비 일체를 지원받는다. 금상 수상자 1인의 미국 대회 참관경비 및 총상금 1050만원은 윤선생영어교실에서 전액 후원한다. 또 모든 참가자에게는 이번에 출시되는 메리엄-웹스터 영영한 사전을 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이번 엔에스비의 경우, 국제 대회인 에스엔에스비와 동일한 평가방식을 적용한다. 기존에는 지필고사 성적 우수자에 한해 말하기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졌다면, 올해부터는 지필고사를 치른 모든 참가자에게 말하기시험 1라운드 참여기회를 부여하고, 이들 점수를 합산해 말하기시험 2라운드 진출자를 가린다.
이번 대회의 출제자로는 메리엄-웹스터사의 최종 편집인인 피터 소콜로스키가 직접 나선다.
▶ ㈜교원이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적립되는 케이(K)포인트의 일부를 사회공헌 사업에 기부하는 ‘착한 K포인트 나눔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하고, 지난 20일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 굿네이버스와 협약을 맺었다. 따라서 2월부터 고객이 빨간펜 등 ㈜교원의 상품을 구입하면, 빈곤가정 어린이에게 기부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빨간펜과 ㈜교원의 교육상품, 전집 ‘교원 올스토리’, 과학소년, 위즈키즈, 플러스젬, 하이퍼센트 등이다.
이 캠페인은 과거 구매 이력이 없더라도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교원 학습포털사이트 프리샘(www.freesam.com)에서 자신의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으며, 현재 사이트 신규가입 때 5000포인트를 지급한다. 또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굿네이버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참여 이벤트와 카카오톡 ‘빨간펜’ 친구 맺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 영어 온라인 강의 대표 브랜드 ‘영어단기학교’(이하 영단기)는 2012년 새해를 맞아 31일까지 영단기에서 교재를 주문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영단기 단어장 2012 리미티드 에디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이 기간에 수강 신청한 학생들에게 최대 2주까지 수강기간 연장 혜택도 함께 준다.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