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교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교육극단 푸른숲’이 제10회 정기공연을 한다. ‘교육극단 푸른숲’은 연극을 매개로 하여 배움과 가르침의 장을 교실 밖까지 확장시키고, 바람직한 청소년 문화 및 교육, 예술 문화를 구현하고자 하는 순수 비영리 공연 단체다. 10회 정기공연으로 막을 올리는 창작연극 <개순이>는 애견인구 1천만 시대 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고민해본다는 내용의 이야기다. 장소는 ‘연극실험실 혜화동1번지’, 공연은 2월9일(목)부터 12일(일)까지 평일 7시, 주말은 3시, 6시에 열린다.
▶홍익대학교는 교육의 불균형 해소와 실질적인 교육을 통한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해, ‘제2회 홍익미술체험캠프’를 1월30일부터 2월2일까지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농어촌·도서벽지 지역 미술교사가 없는 고교’의 학생 총 180명을 대상으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지난해 2월에 개최된 제1회 홍익미술체험캠프는 농어촌·도서벽지 지역의 미술교사가 없는 고교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돼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홍익미술체험캠프는 지난해 9월19일 대통령 직속 ‘사회통합위원회 교육균등분과위원회’ 회의에서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대학 입학 전 교육프로그램의 모델로 선정되어 우수사례로 발표된 바 있다.
▶프리미엄 감성 리더십 놀이학교 위버지니어스는 3월 새 학기를 맞아 프로그램 및 워크북을 리뉴얼한다. 위버지니어스는 64년 전통의 교육기업 미래엔(옛 대한교과서)의 자회사인 미래엔 에듀케어가 운영하는 유아교육 브랜드다. 이번 리뉴얼은 프로그램과 워크북에서 각각 진행된다. 프로그램 리뉴얼은 4~5살 프리킨더가르텐(Pre-kindergarten) 과정에서 신규 동작놀이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한 신체활동 놀이 요소를 강화한다. 6~7살 킨더가르텐 과정에서는 연산능력 향상을 위해 수 연산 활동 비중을 높일 예정이다.
▶교육출판 전문기업 ㈜좋은책신사고는 ‘샐러드영어 생생 스터디’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간 매일 제공되는 샐러드 일문독해 대표 유형 3문제와, 5일 단위로 제공되는 단어 및 받아쓰기 테스트로 구성됐으며 총 30일 과정이다. 신사고 홈페이지 회원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기간은 3월31일까지다. 스터디 체험 때마다 신사고 포인트 10씽을 제공하며, 단어 및 받아쓰기 테스트에 참여할 경우 200씽이 추가 적립된다. 30일간 100% 출석하면 총 1250씽을 받을 수 있다.
<한겨레 인기기사>
■ "MBC뉴스 아무개입니다" 빼버리고 싶었습니다
■ 대기업 담합 ‘장보고 잠수함’ 나눠먹기
■ 비키니? 그게 핵심이 아니다…마초들 무감각이 문제
■ 조국 “민주당, 자신감 넘어 오만해지고 있다”
■ ‘박근혜 리더십’에 불만 많지만 새누리 의원들 ‘공천심사 앞’ 속끓는 침묵
■ "MBC뉴스 아무개입니다" 빼버리고 싶었습니다
■ 대기업 담합 ‘장보고 잠수함’ 나눠먹기
■ 비키니? 그게 핵심이 아니다…마초들 무감각이 문제
■ 조국 “민주당, 자신감 넘어 오만해지고 있다”
■ ‘박근혜 리더십’에 불만 많지만 새누리 의원들 ‘공천심사 앞’ 속끓는 침묵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