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교육은 오는 21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교육용 로봇 키트를 조립하는 ‘타임교육 스팀(STEAM)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이번 체험학습에서는 초등학교 5, 6학년 과학 교과 과정인 ‘전기회로’와 ‘자기장’의 원리를 배운다. 참가자들은 교육용 로봇 키트인 ‘올로 액션’(OLLO Action)을 활용한 조립 및 게임으로 로봇 움직임과 전기 자기장의 원리를 탐구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이며 선착순으로 300명이다. 참가비 6만원(교통비, 입장료, 체험비용, 여행자보험, 식대 포함), 15인 이상 단체 참가비는 4만5000원이다. 참가 신청은 누리집(steam.t-ime.com)으로 하면 된다. 문의 1577-6167.
▶<과학소년>이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께 ‘SESE 청소년 그린에너지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최종 선발되는 500명의 ‘청소년 그린에너지 홍보대사’들은 3개월 간 에너지의 소중함을 알리고,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지구 지킴이로 활동한다. 참여하는 모든 학생에게는 에너지관리공단이 인증하는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를 발급하며, 우수자에게는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 등을 수여한다. <과학소년> 온라인 카페(cafe.naver.com/sboyfriend)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4월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전화 문의는 <과학소년> 편집실(02-727-7478 또는 02-727-7479)로 하면 된다.
▶한국항공대학교가 지난 4일 교내 모의항공교통관제실습실을 열었다. 모의항공교통관제실습실은 215㎡ 규모로 모의비행장실, 모의레이더실, 장비실, 브리핑실, 교관·조종사실 등 최신 시설을 갖췄다. 모의항공교통관제실습실의 꽃은 5억5000만원을 투자해 새로 들여온 항공교통관제시뮬레이터다. 한국항공대생들은 앞으로 인천공항, 김해공항 등의 공항관제시설과 비슷한 환경에서 항공기 이착륙 및 안전 관리 등의 관제실습을 할 수 있다. 이 항공교통관제시뮬레이터에는 국내 항공교통관제사 양성기관의 시뮬레이터 중 유일하게 인천공항 제3활주로 및 계류장 관제실습 기능이 추가됐다.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는 ‘2012 경기 은빛 독서나눔이 교육사업’을 경기도와 함께 진행한다. 이 사업은 일하기를 희망하는 노인들이 독서도우미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양성한 실버 독서도우미들이 지역 사회 내 어린아이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경기도 내 11개 공공 도서관에서 노인 200명을 대상으로 7월까지 진행한다.
<한겨레 인기기사>
■ “납치여성, 신고 직후 피살” 경찰 설명도 거짓말인가
■ 팔당 5일연속 흙탕물…“4대강 재앙 본격화되나”
■ “8회초 화장실 다녀왔더니 퇴장당했더라”
■ 똥폭탄으로 조폭도 막아낸 강마을에 불도저가…
■ “비굴하게 살지 않겠다”는 이름 가진 물고기
■ “납치여성, 신고 직후 피살” 경찰 설명도 거짓말인가
■ 팔당 5일연속 흙탕물…“4대강 재앙 본격화되나”
■ “8회초 화장실 다녀왔더니 퇴장당했더라”
■ 똥폭탄으로 조폭도 막아낸 강마을에 불도저가…
■ “비굴하게 살지 않겠다”는 이름 가진 물고기
항상 시민과 함께하겠습니다. 한겨레 구독신청 하기